너는 내 운명 (2disc)
박진표 감독, 황정민 외 출연 / CJ 엔터테인먼트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제목 : 너는 내 운명You're My Sunshine
감독 : 박진표
출연 : 전도연(전은하), 황정민(김석중) 등
등급 : 18세 관람가
작성 : 2005. 09. 28.

 
난 사랑을 해도 괜찮은가?
아니. 어느 한 사람만을 사랑할 용기는 있는가?
―즉흥 감상―

 
  친구의 주선으로 만나기로 했었던 한 여인을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 겨우 만난 날 보게 된 영화 ‘너는 내 운명’. 그렇지 않아도 예전부터 보고 싶다는 느낌 때문에 언젠가 꼭 보리라 생각했었던 영화를 드디어 보게 되었습니다.
  하아아. 그럼 저의 인생관에 대해 반성을 느끼게 했던 이 작품을 조금 소개해보겠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는 설원. 한 남자가 발자국을 남기면서 눈밭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곤 뭐가 그리 좋은지 쓰러지면서 뒹굴기 시작하는 것으로 영화가 문을 엽니다.
  농촌에서 소를 기르는 총각 김석중 씨. 그는 마을의 삼노총―세 명의 노총각 중 한명으로 소를 팔아서 필리핀을 다녀오는 등 하루하루 결혼을 아니. 사랑을 하고 싶어 하는 순진남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다방에 새로 온 은하라는 이름의 여인을 보고 한눈에 반해버리게 됩니다.
  영화를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웃음을 자아내는 이야기와 몇 가지 위기를 통해 결국 결혼에 성공하게 되는 둘. 하지만 은하의 숨겨졌던 과거가 그 행복에 크나큰 시련을 주게 되는데…….

 
  오직 한 사람만을 사랑하겠다. 아아. 특히 거의 마지막에서 감옥에서의 면회 장면은 눈물이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사랑한다 말하고 싶어도 말할 수 없는 이의 처절한 몸부림!! 그 모든 것을 위한 순수한 사랑의 마음!! 믿음이 상실되어가는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이 작품은 자칫 그저 바보 같은 사랑 이야기라 받아들여지지 않을까 걱정이 되는군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는 이 작품은 농촌 청년의 어려운 결혼실태와 과거를 잊고 다른 삶을 살아가고자 농촌으로 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함께 담고 있는 듯 했습니다. 그리고 그 속에서 피어나는 순수하면서도 오직 한사람만을 위한 로맨스.
  그냥 저도 지금까지의 모든 것을 버리고 농촌에서의 새로운 생활을 꿈꿔보곤 했지만, 거기에 농작물이나 가축을 키우는 돈 많은 노총각이 되면…… 아아 또 현실도피를 하려는군요(웃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믿음’과 ‘책임감’이라 받아들였습니다. 우선 자신의 마음에 대해 얼마나 책임감을 가질 수 있는가? 그리고 상대로 하여금 얼마나 믿음을 줄 수 있는가? 거기에 모든 것을 포기하면서까지 오직 하나만을 아니 한사람만을 사랑할 수 있는가? 겉모습만 보고 모든 것을 판단해버리는 것이 풍속이 되어버린 현대에서 우리는 얼마나 순수한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듯 했습니다.

 
  그럼 휴가기간과 전역후의 이런 저런 일로 쉬어버린 뱀파이어 연대기 5편 '악마 멤노크Memnoch The Devil'을 다시 시작해 보려합니다. 파이팅!!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with 얼음의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