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각기동대 어라이즈 보더: 1. 고스트페인
키세 카즈치카 감독, 사카모토 마야 (Maaya Sakamoto) 외 목소리 / 아트서비스 / 2013년 12월
평점 :
절판


제목 : 공각기동대 어라이즈 보더: 1 고스트 페인 攻殻機動隊ARISE border:1 Ghost Pain, Ghost in the Shell ARISE, 2013

감독 : 키세 카즈치카

출연 : 사카모토 마아야, 신카기 타루스케, 쥬쿠 잇큐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15.09.05.

  

“음? 이것은 프리퀄 입니까?”

-즉흥 감상-

  

  분명 감상문을 썼다고 생각했는데, 기록의 흔적이 보이지 않더군요. 아무튼, ‘공각기동대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청렴하기로 소문이 자자했던 군인이 죄라는 죄는 다 뒤집어쓰고 결국 살해당한 사건의 진실을 추적하고자 무덤을 파헤치는 ‘공안9과’의 모습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 무덤 주인의 부하였던 ‘쿠사나기 소령’이 나타나 공안9과와 대치하는데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에, 주인공인 쿠사나기 소령의 시점에서 사건의 진상을 확인해나가게 되는데…….

  

  쿠사나기는 본래 공안9과가 아니었냐구요? 음~ 즉흥 감상에도 적어둔 ‘프리퀄’이란 ‘전편보다 시간상으로 앞선 이야기를 보여주는 속편’입니다. 즉, 이 작품에서의 쿠사나기 모토코 공안9과 소속이 되기 바로 전의 이야기로 시작의 문을 열었는데요. 직접 작품을 보셔도 알겠지만, 다들 참 젊어 보입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10부작 TV시리즈인 ‘공각기동대 ARISE: ALTERNATIVE ARCHITECTURE’와 의 관계가 궁금하시다구요? 사실, 저도 궁금합니다. 설명글을 옮겨보면 ‘지난 2013년 6월부터 순차적으로 극장에서 공개된 바 있는 공각기동대 ARISE 전 4화를 각각 전후편으로 재편집하고, 거기에 '공각기동대 신극장판'으로 이어지는 완전 신작 에피소드를 2화 더한 구성’이라고 하는데요. 이것만 봐서는 무슨 말인지 이해가 힘들어, 우선은 4부작을 먼저로 TV판을 만나볼 예정인데요. 어떻습니까? 저와 함께 한번 달려보시겠습니까?

  

  글쎄요. 먼저 만들어졌던 공각기동대와의 연결점에 대한 것은 ‘신극장판’에서 답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각기동대 Ghost In The Shell-S.A.C’ 시리즈라면 몰라도,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공각기동대 攻殼機動隊, Ghost In The Shell, 1995’과 ‘이노센스 イノセンス, 2004’까지 섭렵하는 내용을 연출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다른 분들은 또 어떻게 생각하실지 궁금합니다.

 

  작품에 보면 ‘전쟁 이후 부대 재편성’에 대한 언급이 나오는데, 어떤 전쟁을 말하는 것인지 궁금하시다구요? 음~ 극중에서는 정확히 언급되지 않았지만, 작품의 소개글에 보면 ‘제 4차 비핵대전 1년 후인 2027년 전쟁의 상처가 채 아물기도 전’이라는 언급이 나옵니다. 가능하면 남은 세편 중에 이 부분에 대해 내용이 나왔으면 하는데요. 애니메이션에서 만들어진 오리지널 설정인지, 아니면 이젠 구해보기도 힘든 원작에서 언급된 것인지도 궁금할 뿐입니다.

  

  으흠. 솔직히 처음에는 별 생각 없이 이번 작품을 만났었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려는 노력에 의해 ‘또 한 번의 사골육수가 만들어졌구나.’라는 생각뿐이었는데요. 볼 거면 제대로 봐야지라는 심정으로 시간을 두고 다시 작품을 만났더니, 으흠. 어째 주저리가 많은 감상문이 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일단은 한 편 한 편 만나며 감상을 정리할까 하니, 미리니름은 최대한 피해주시기 바라는데요. 과연 이번에는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다음 편을 열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합니다.

  

  덤. ‘공각기동대’에 대해 조사를 하던 중 PS2용으로 타이틀이 출시되었음을 알게 되었는데요. 으흠. 한번 구해봐야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2401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