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로보 Vol.1~4 박스 셋트 - [할인행사], (5disc)
이마가와 야스히로 감독 / 노바미디어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제목 : 자이언트 로보Giant RoboジャイアントロボTHE ANIMATION―지구가 정지한 날地球が停止する日
원작 : 요코야마 미스테루
감독 : 이마가와 야스히로
작성 : 2005. 11. 08.

 
"'괴로운 과거는 빨리 잊혀지기 마련'인가……."
―즉흥감상―

 
  사실 저는 거대로봇이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그리 즐기지 않습니다. 왜 그런고 하니 뭔가 개인적으로 '끌리는 맛이 없기에'라면 좋을까요? 그렇다보니 이때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본 로봇 애니메이션이 손에 꼽힐 정도더군요. 어디 보자. '용자왕 가오가이가勇者王 ガオガイガ', '진 게타 로보 세계최후의 날眞ゲッタ-ロボ世界最後の日', ……에 또 뭐가 있더라.(이런)
  아무튼 예전부터 친구들에게 절대추천을 받아왔었던 이번 작품을 조금 소개해보겠습니다.

 
  가까운 미래. 인류는 무해하면서 완전한 재생이 가능한 새로운 에너지 물질 '시즈마 드라이브'를 발명해내게 됩니다. 덕분에 고갈되어가던 화석 연료와 돌이킬 수 없는 위험이라는 양날의 검을 지닌 원자력 에너지가 그 전성기를 반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평화의 시대 속에서도 10년 전의 비극 '바슈탈 참극'을 둘러싸고 세계정복을 노리는 비밀결사대 BF(Big Fire)단과 국제경찰기구 정의의 엑스퍼트가 불꽃튀는 접전을 펼치게 됩니다.
  조금씩 드러나게 되는 10년 전 참극의 진실. 그것을 통해 그 균형을 잃기 시작하는 선과 악의 딜레마. 그리고 그 속에서 무적의 자이언트 로봇을 조정하는 소년 크사마 다이사크는 '행복을 위한 희생과 시대를 극복하기 위한 불행'에 대해 과연 어떤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인지…….

 
  앞서 말한 거대로봇물에 비교해보자면 로봇의 화려한 액션이 적습니다. 하지만 시대의 비극과 그 속에서 엇갈린 운명의 울부짖음은 아아. 그저 감동이었습니다. 또 제목만 '자이언트 로보'여서 그렇지 이 작품에 나오는 모든 캐릭터들이 말하는 '싸워야 할 이유'를 보고 듣고 있다보면 적이든 아군이든 너무 멋있는 것이 전부 주인공인 듯 했습니다.

 
  소설로 따지자면 중편 같다는 느낌의 작품. OVA로만 7편이 제작된 이 작품은 7년 동안이라는 제작과 출시기간을 자랑할 만큼의 엄청난 느낌으로 와 닿았습니다.

 
  우리는 살아갑니다. 과거의 참극을 잊어버린 체 너무나도 평화롭게 살아가는 것만 같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서 아직도 피 눈물을 흘리며 절규하는 이들이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혹시 우리는 무엇인가를 잊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그렇다면 무얼 망각하고 있는 것일까요? 현재가 존재하기 위한 과거. 우리는 잊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을 기반으로 더 밝은 미래를 준비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비록 그 과정이 가슴아플지라도 말이지요.

 
  그럼 가장 마음에 들었던 말을 마지막으로 감상기록을 종료하고자합니다.
 
"모두와 함께 싸우는 것이다!!"

Ps. 요즘은 헌책방에도 DVD를 팔더군요. 마침 고화질로 즐겨보고 싶었던 작품이 있어서 몇 개 사와 봤습니다. 수입도 없는데 지출이라 그렇긴 하지만. 그래도 무한감상을 위한 '버닝 +ㅁ+ /'입니다. 환절기인데 감기 조심하세요^^ /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with 얼음의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