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정상 1년간 봉인하고 있던 감상문입니다^^ [!!]

제목 : 폴터가이스트 3 Poltergeist III, 1988

감독 : 게리 쉐먼

출연 : 톰 스커릿, 낸시 알렌, 헤더 오루크 등

등급 : NR

작성 : 2013.08.20.

 

“저주보다는 비극으로 기억되길 바라니.”

-즉흥 감상-

 

  영화 ‘폴터가이스트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모가 어떻게 되었는지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언급되지는 않지만, 친척집에서 생활하고 있는 소녀가 있었습니다. 바로 첫 번째 이야기에서부터 꾸준히 주인공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캐롤 앤’인데요. 이번에는 초고층 건물에서 지내고 있다는 것도 잠시, 거울 속의 남자가 또 다른 세상에서의 인사를 건네기 시작하는데…….

 

  결론부터 적어보면, 세 번째 이야기는 별로였습니다. 거울을 이용한 다양한 특수효과와 유일하게 생명력이 느껴지는 연기력을 보여준 소녀는 멋졌지만, 으흠. 도대체 무얼 봤는지 기억이 안 나는군요.

 

  이 작품에 대해 ‘폴터가이스트의 저주’라는 말이 있던데 진짜냐구요? 오호~ 글쎄요. 저도 그것이 궁금해 알아보았지만, 역시나 ‘폴터가이스트의 비극’이라고 주장하고 싶습니다. 워낙에 유명한 이야기이기에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찾아보시기 바라는데요. 오래된 작품이라 나오는 게 있을까 싶었지만, 한 번에 딱! 나오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탠지나라고 심령술사를 연기하신 분은 어떻게 되셨는지 궁금하시다구요? 음~ 본명은 ‘젤다 루빈스테인’이구요~ 사망자 명단에는 올라와있지 않습니다. 당장의 필모그라피를 보면 영화 ‘레슬리 버논의 살인 일기 Behind The Mask: The Rise Of Leslie Vernon, 2006’에서 주연으로 나왔다고 하는데요. 이후의 6년 동안은 어떻게 지내고 계실지 궁금해지는군요. 그리고 1편과 2편에서 소녀의 부모를 연기한 ‘크레이그 넬슨’과 ‘조베스 윌리엄스’도 아직 생존하시어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고 하니, ‘저주’와 관련된 이야기는 여기서 그만 했으면 하는군요.

 

  그럼 마지막으로 위의 즉흥 감상의 풀이를 원하신다구요? 음~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비극’과 ‘저주’ 중에 어느 쪽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그게 그 말 아니냐구요? ‘비극’이라는 말 보다는 ‘저주’라는 단어가 어감도 강하고 뭔가 있어보인다구요? 네? 내가 당하면 비극이고 남이 당하면 저주라구요? 으흠. 다양한 의견 감사합니다. 저도 막상 적고 보니 의미가 불명확하게 느껴져 사전을 열어보았는데요. 비극이란 ‘①슬프고 비참한 세상이나 인생을 소재로 하여 죽음, 파멸, 패배, 고뇌 등 불행한 내용으로 된 연극 ②인생에서 일어나는 비참한 사건’이라하고, 저주란 ‘남에게 재앙이나 불행이 일어나도록 빌고 바람. 또는 그렇게 하여서 일어난 재앙이나 불행.’이라고 하는데요. 이렇게 풀어놓고 보니 세 번째 분의 의견도 묘하게 말이 맞아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정말 저주받은 영화라면 이 작품과 조금이라도 관련된, 그러니까 제작진은 물론이고 시청자 또한 무사하지 못했을 것이 때문인데요. 아무리 자극적인 것이 좋다고 하지만, 가능하면 좋게좋게 이 세상을 바라보자는 마음을 즉흥 감상에 담았다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진정하고 손가락의 춤을 이어봅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총 3부작으로 마침표가 찍힌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추억의 명작인 만큼 시대의 기술력과 놀라운 스토리텔링으로 다시 태어났으면 한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합니다.

 

  아. 이어지는 이어달리기는 영화 ‘다이하드 시리즈’가 되겠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8월 파워문화블로그 03

TEXT No. 2285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