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카지카 KAJIKA, 1998

저자 : 토리야마 아키라

역자 : 최현미

출판 : (주)서울문화사

작성 : 2008.12.08.



“모든 것에는 때가 있는 법이다?!”

-즉흥 감상-



  아아. 만날 작품은 너무나 많은데, 만날 시간은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아무튼, 화장실에 갈 때마다 수 십 번은 더 읽었었는데 감상문이 없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아버렸다는 것으로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가파르기 짝이 없는 낭떠러지 위에서 유심히 사방을 살피고 있는 꼬리 달린 소년의 모습으로 시작의 장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는 무엇인가를 찾았다면서 뛰어내리더니 폭포를 마주하고 있던 도마뱀의 목숨을 구해내게 되는군요.

  한편, ‘용의 알’과 관련되어 무장한 남자들과 대치중인 소녀가 있게 되는데요. 10마리만 더 구하면 인간으로 되돌아갈 수 있게 되었다면서 좋다가 슬펐다가 이해할 수 없는 반응을 보이던 소년이 그런 소녀를 발견하고는 위기상황에서 구해내게 됩니다. 그리고는 여차저차 알이 처음 있었던 섬의 연구소로 배달하는 부탁을 받아들이게 되는군요.

  그렇게 뜻하지 않는 임무를 부여받아 여행길에 오르게 된 소년에게 그 알을 되찾아오기 위한 ‘해결사’가 한명 따라 붙게 되고, 소년의 여행은 뜻하지 않는 방해로 자꾸만 험난하게 변해가기 시작했는데요. 그 과정에서 세계 인류의 현상금 사냥꾼이자 어린 시절의 저주로 인해 여우의 귀와 꼬리를 달고 있는 소년의 과거가 드러나는 것도 잠시, 멸종위기에 처해있던 용의 마지막 알이 부화되어버림에 이야기의 모든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이게 되지만…….



  사실 애니메이션 ‘DEATH NOTE Rewrite: 환시 하는 신 幻視する神, 2007’의 감상문을 작성하려 했지만, 최근 들어 컴퓨터의 상태가 악화되어버린 나머지 계속 멈춰버리자 일단은 ‘Death Note R2: L을 잇는 자 Lを繼ぐ者, 2008’을 보면서 짜증을 눌러 담았는데요. 그런 여파 때문인지 속이 안 좋아 화장실을 찾게 되면서 이번의 만화책을 집어 들게 되었습니다.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화장실에 가실 때 무엇을 들고 가시는지요? 요즘은 대여료도 아까우신 것인지 다운 받아보시며, 모바일PC의 발달로 PMP와 같이 들고 다니는 컴퓨터까지 생활화되고 있는 편이다보니 어떠실지 모르겠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집에 잔뜩 싸여있는 것이 만화책과 소설책이며, 화장실 입구에도 책장을 하나 만들어 만화로 보는 전례동화 같은 책을 따로 관리하고 있을 정도 이다보니 가끔은 화장실이 두 개있었으면 할 때도 있다는 것은 농담이고, 이런 환경이기에 알게 모르게 만화책을 많이 읽으면서도 감상문이 거의 없었다는 사실에 이번과 같은 감상문을 작성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번 작품은 만화책 ‘드래곤 볼 ドラゴンボール, 1984~1995’로 유명하신 토리야마 아키라 님의 한 권 분량으로, 훨씬 안정된 그림체와 짧은 듯 하면서도 깔끔하게 마무리되는 우화식 유머가 담긴 작품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종족 특성상 초인적인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무 이유 없이 늙은 여우를 죽인 대가로 저주를 받아 1000개의 목숨을 구해야만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는 주인공. 그리고 그런 소년을 중심으로 그려지는 인간의 욕심이 부른 비극이 쉴 틈을 주지 않고 질주하고 있었는데요. 만일 화장실에 들고 들어가실 것이라면 다른 가족 분들을 위해서라도 한창 분주할 아침 시간은 피해주실 것을 적극 권장해보는 바입니다.



  그러고 보니 이 밖으로도 이렇게 한 권 단위로 끝나는 토리야마 아키라 님의 작품이 몇 권 더 있었는데 어디 간 것인지 찾을 수가 없는데요. 최근 들어 유명을 달리하시는 작가님들의 소식을 심심치 않게 듣고 있는 바. 토리야마 아키라 님~ 요즘은 뭐하고 계시나요?

 

 

TEXT No. 082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