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나인 마일즈 다운 Nine Miles Down, 2009

감독 : 안소니 월러

출연 : 케이트 노타, 아드리안 폴 등

등급 : ?

작성 : 2010.05.03.



“그대의 믿음은 곧 그대만의 현실이 될 것이니.”

-즉흥 감상-



  ‘애인님과 함께 본 영화’라는 것으로, 다른 긴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북아프리카의 사하라 중심’이라는 설명과 함께 모래바람이 사납게 부는 모습으로 시작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 시야마저도 차단시키는 황갈색의 장벽을 뚫고 자동차를 달리는 남자가 주인공임을 알리게 되는군요.

  그렇게 사람의 흔적이 사라져버린 어떤 연구기지를 탐색하던 그가 하루 밤을 그곳에서 묵게 되는 것도 잠시, 어떤 이상 징후를 하나 둘씩 만나게 되는데요. 25명이나 실종되어버린 사건에 대해 명확한 답을 제시할 실마리가 좀처럼 잡히지 않아 계속해서 둘러보던 중 사막 저 멀리서 나타난 한 여인이 자신이 마지막 생존자라 말하게 되는 것으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는 한시라도 빨리 탈출하는 것이 상책이라 말하는 여인의 의견과는 달리 그들은 정확한 상황을 파악해야한다는 상부의 압력으로 문제의 장소에 고립되고 마는데요. 시간의 흐름 속에서 정체를 알 수 없던 여인을 중심으로 어떤 이상함이 계속되던 중, 남자를 둘러싼 상황은 점점 강도를 더해가는 초자연적인 악몽을 연출하기 시작할 뿐이었는데…….



  애인님과 함께 이 영화를 만나기 전. 사실은 다른 분의 안내미끼(?)에 혹해 소환 중에 있었습니다. 그러면서는 예전에 본, 기억이 명확하지 않은 어떤 다른 작품과 비슷한 이야기일 것이라 예상하게 되었는데요. 결국 만나본 이번 작품은 그 작품과 비슷할 뻔 했지만 전혀 다른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주인공 일행이 지하로 내려간 것이 아니라 지하에서 올라온 ‘그것’이 주인공을 덜덜 떨게 만들었기 때문이었는데요.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작품을 통해 ‘그것’의 정체를 확인해봐 주셨으면 해봅니닷! 크핫핫핫핫핫핫!!



  네? ‘그것’의 정체는 그렇다 치고 위의 즉흥 감상에 대한 설명이나 해보라구요? 음~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믿음’이란 과연 무엇입니까? 눈에 보이는 것이 곧 진실이며, 그것이야말로 믿음의 시작이시라구요? 경전은 문자와 문장 그대로 무오의 진리로서 그것이 곧 모든 믿음의 원천이시라구요? 네?! 2012년 세계멸망의 예언을 믿으신다구요? 으흠. 아무튼, 믿음이란 객관적으로는 상대적인 가치를 보이는 동시에 주관적으로는 절대적인 가치를 가질 수 있는 가치관의 중심이자 삶의 지표와 같다 생각하는데요. 이번 작품에서는, 글쎄요. 해당 문화권에서 살고계신 분들이 이번 작품에서 언급되는 토속종교의 표현에 어떤 반응을 보이 실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순 엉터리’라는 기분의 만남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동시에 ‘나름의 현실’에 대해 그 토대인 ‘믿음’을 구체화시키는 모습을 담아내기 위한 노력이 하나가득이었다는 기분이 들었다는 점에서. 제작과 관련되신 보든 분들께 소리 없는 박수를 보내볼까 하는군요.



  그건 그렇고 마치 악의 화신마냥 위험하면서도 도발적인 섹시미를 과감히 표현하고 있는 여인이 뉘신가 싶어 조사를 해보니, 이름은 ‘케이트 노타’로, 오호! 이전에 만난 영화 ‘트랜스포터-엑스트림 The Transporter 2, 2005’에도 출연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스킬 컷을 통해 어떤 역할이었는지 어렴풋이 기억나는 수준이었으니! 다음에 또 다른 작품에서 만나게 되면 인식할 수 있을지가 더 궁금해지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그럼, 위에서 살짝 언급하다만 작품이 바로 영화 ‘악마의 무덤 The Devil's Tomb, 2009’이었다는 것을 속삭여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합니다.



  덤. 대구에 거주하는 저는 입하를 이틀 앞둔 오늘 낮 기온으로 30℃를 마주하며 땀을 뻘뻘 흘리고 있었습니다. 아아. 여름이군요, 여름. 기도합시다. 그저 올 여름도 무사히 살아남기를 말입니다. 아멘~

 

 

TEXT No. 12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