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런티어 - Frontier(s)
영화
평점 :
상영종료


 

제목 : 프런티어 Frontier(s), 2007
감독 : 자비에르 젠스
출연 : 카리나 테스타, 오렐리엔 위크, 사뮈엘 르 비앙, 쳄즈 다마니 등
등급 : NR
작성 : 2011.08.02.


 

“인류는 무엇을 위해 살아가는가?”
-즉흥 감상-

 

  ‘애프터 다크 호러패스트 2007 이어달리기’라는 것으로, 다른 긴 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실시간 초음파 화면과 함께 임신 3개월째라는 한 여인의 자기소개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아기를 악으로부터 지키기로 결심했다고 속삭이는군요.
  그렇게 ‘폭동과 투쟁’의 여는 화면에 이어, 그런 전쟁터에서 몸을 숨기는 청년들이 보이는데요. 그들 중 하나가 부상을 입었음에 도주에 문제점을 안게 됩니다. 그래서 팀을 나눠 국경을 벗어나는 것에 성공하는 듯 했지만, 으흠. 약속장소인 외딴 호스텔에서 어떤 문제에 휘말리는 것으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리는데요. 어떻게든 살아남으려는 그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죽음의 손길은 천국의 문을 열어주기에 바빴는데…….

 

  결론만 말하자면, ‘이런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한번은 본 말한 영화가 되겠습니다. 그러니 비위가 약하시거나 현실에 있을지도 모를 어둠의 판타지에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은 참아주셨으면 하는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이 작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프랑스 폭동’에 대해 알고 있어야한다구요? 인류의 역사는 언제나 투쟁과 함께 하고 있었다구요? 네?! 미쳐있음은 과연 무엇을 기준으로 말할 것인지 고민의 시간을 가져야 할 것이라구요? 으흠. 이 세상 모든 것이 상대적인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존중하는 편인지라, 미쳐있음 또한 더 이상 고민할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그저 제가 주인공과 같은 입장에 서버리는 일이 없기를 바랄 뿐이군요. 아무튼, 투쟁의 역사야 어찌되었든 과거인지라 뭐라고 할 말이 없지만, 우리는 기억해야 할 것입니다. 발전과 함께 수없이 많은 희생자들이 존재해왔다는 사실을 말이지요. 그리고 첫 번째 분의 의견에 대해서는, 그렇군요! 전 또 머리를 민 친구들이 몇 명 흥분하기에 ‘백인우월주의자’를 먼저 떠올렸습니다. 그런데 이 작품의 국적이 ‘프랑스’이며 영화가 소개되었을 당시 ‘프랑스 폭동’이 뜨거운 감자였다고 하니, 으흠. 폭동을 호러로 풍자한 것 같기는 합니다만, 모르겠습니다.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제목의 의미가 궁금하시다구요? 그래서 사전을 열어보니, ‘frontier’란 ‘1. 국경 (지역) 2. (특히 19세기 미국 서부 개척지의) 변경 3. (특히 특정 지식・활동 영역의) 한계’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s’가 붙으면, 그렇군요. 종종 ‘한계, 극한; 경계’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문득 제목만 보면 최근에 소개한 영화 ‘보더랜드 Borderland, 2007’가 떠오르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이번 작품에 대해서는 무엇을 더 말해볼 수 있을까요? 그래서 조언을 구해보니, ‘여자는 약해도 엄마는 강하다’를 우선으로 ‘모성애를 가진 여성의 강한 생존본능’에 대해 이야기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고 보니 최근에 본 영화 ‘베이비 쇼워 Baby Shower, 2011’도 그랬고, 당장은 생각나지 않아도 많은 작품에서 이런 주제로 이야기를 했다고 기억하는데요. 남자들은 왜 그렇게들 픽픽 꼬부라지는 것인지, 자극을 받은 겸에 살아남기 위한 정신적, 육체적 무장을 다져야겠습니다.

  

  그럼, ‘레이크 데드 Lake Dead, 2007’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하는데요. 분명 ‘2009’까지 다 만나본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기억이 나지 않는 이어달리기라니! 감상문이라도 빨리 마침표를 봐야할 것만 같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565

[BOOK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렛츠겟더헬아로브히얼 2012-01-10 07: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프런티어가 제 스맛폰에 인코딩되어있습니다 아직안본거죠 이칼럼을 본지금 촘 설래입니다
집중해서 볼수가 있겠네요 감사드립니다

무한오타 2012-01-10 08:53   좋아요 0 | URL
음~ 재미없어도 저는 책임 없습니다 크크크크크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