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산 [dts-ES] (3disc) - 할인행사
키리아 카즈아키 감독, 이세야 유스케 외 출연 / 엔터원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제목 : 캐산 Casshern, 2004
감독 : 키리야 카즈아키
출연 : 이세야 유스케, 아소 구미코, 테라오 아키라, 히구치 카나코 등
등급 : 15세 관람가
작성 : 2011.04.14.

 

“우리의 역사 또한 되풀이 되고 있는 것은 아닐까?
다르지만 같은 모습으로,”
-즉흥 감상-

 

  한편의 예고편. 그것 하나만으로 저를 자극시킨 작품이 하나 있었습니다. 하지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그만 잊고 말았는데요. 결국 ‘애인님과 함께 본 영화’로 만나게 되었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50년 동안 치러진 전쟁으로 승리가 있었지만, 이번에는 내란으로 인한 비극이 끊이지 않는다는 설명으로 시작의 문이 열립니다. 그리고는 전쟁으로 인한 세상의 황폐함에, 그 해결책으로 ‘신조세포’를 제시하는 과학자가 있군요.
  그렇게 모든 이의 반대에도 어느 하나의 강력한 스폰서가 있어, 감히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실험이 시작됩니다. 한편, 사랑하는 젊은 한 쌍이 있었다는 것도 잠시, 남자가 전쟁터에 나가기로 결심하는 것으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리는데요.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결국 남자가 전사해 돌아왔다는 것과 함께, 좀처럼 결과나 나오지 않던 실험에 기적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남자가 죽음에서 깨어나 ‘캐산’이 되기 위한 여정을 펼치는 것과 함께, 남자의 부활과 동시에 눈을 뜬 ‘신조인간’들의 역습이 시작되는데…….

 

  애니메이션 ‘캐산 Sins キャシャ ン Sins, 2008’을 먼저 만난 탓인지, 아니면 어린 시절 만나 신선한 충격으로 기억하는 ‘신조인간 캐산 新造人間キャシャ-ン, 1973’의 여운이 남아있어서인지, 그것도 아니면, 기대했던 그런 이야기가 아니어서인지는 모르겠지만, 처음 이 작품을 만났을 때는 충돌하는 기억들로 집중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다시 만나면서는 나름 멋있는 작품이라 생각해보는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2003년도에 만들어졌다는 또 하나의 실사판에 대한 정보를 원하신다구요? 이건 더 이상 나만의 캐산이 아니라구요? 네?! 역시 그 어떤 것이든 마침표가 중요한 법이라구요? 으흠. 아무튼, 2003년 실사판에 대한 정보를 계속 조사해봐서는 다른 작품이 더 있는 것이 아닌, 바로 이 작품 같습니다. 그리고 같은 캐산이라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법이니, 저는 그저 입체적인 맛을 즐겨볼 뿐이로군요. 그리고 마지막 분의 의견은 아마 작품의 마지막 부분을 장식하는 나레이션 때문일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복잡 난해한 뮤직비디오를 다 보고나서 이 모든 상황을 정리해주는 중얼거림이라니. 작품과의 만남이 괴로워 중도포기하신 분들은 마지막 부분만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지금에야 겨우 알게 되었다’라는 말에 이어, ‘삶과 희망’에 대해 요약정리가 되어있으니 말이지요.

  

  네? 별로 할 말 없는 것 다 알고 있으니 즉흥 감상이나 풀어달라구요? 으흠. 눈치도 빠르셔라. 아무튼, 사진작가 출신이기에 몽환적 뮤직비디오를 연출한 것 같다는 의견에, 감독의 다른 작품을 만나보고 싶다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영화 ‘폭렬닌자 고에몬 Goemon, 2009’의 정보를 잡아보게 되었으니 조만간 만나보겠습니다. 그리고 즉흥 감상에 대한 것은, 역시나 마지막의 나레이션과 관련된 부분인데요. 여기서 조금이라도 더 적어버린다면 그자체로 발설이 되고 마니,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만남을 통한 확인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아무튼, 이렇게 해서 또 한편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기회가 되는대로 1973년판을 만나보고 싶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합니다.

 

  덤. 오랜만에 북 카페에 손님이 방문하셨습니다. 조만간 결혼을 앞둔 행복한 커플 한 쌍이었는데요. 음~ 결혼이라. 지켜보고 있는 것만으로 행복해지는 것 같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485

[BOOK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2-01-02 2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기억이고 뭐고간에 하나의 영화로 본다면 망작입니다. 이건 완전 기본이 안되 있는 영화죠; 폼만 잡으면 멋있는 영화가 나올거라 생각한건지, 배우들 연기력도 꽝이고 과도한 cg 떡칠과 전혀 개연성 없는 스토리 전개, 상영시간 내내 본 이야기 진행자체를 못 시킨 작품. 망작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일본은 애니를 영화화 하는데 그다지 소질이 없어 보이네요.

무한오타 2012-01-03 08:53   좋아요 0 | URL
크핫핫핫핫 동감입니다^^ 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