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서운 영화 - 메트로DVD, 할인행사
키넌 아이보리 웨이언스 감독, 존 아브라함스 외 출연 / 메트로 DVD / 2003년 6월
평점 :
품절


제목 : 무서운 영화 Scary Movie, 2000
감독 : 키넌 아이버리 웨이언스
출연 : 존 에이브러햄스, 릭 더코먼, 카르멘 엘렉트라, 섀넌 엘리자베스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작성 : 2010.11.06.

 

“당신의 영화마니아 등급은 얼마인가?”
-즉흥 감상-

 

  가끔 친구 hxll의 집을 들를 때면 저녁 겸 야식을 즐기며 영화를 한편 보곤 합니다. 그렇게 이번에는 그동안 언젠가는 보고 싶었던 영화를 만나보게 되었다는 것으로,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하는군요.

 

  작품은 영화를 보여 먹을 팝콘을 불 위에 올린 금발미녀에게 걸려오는 전화 한통으로 시작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는 ‘스크림 마스크’를 뒤집어쓴 괴한과의 마찰이 있게 되…다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군요.
  그렇게, 남자친구의 기습방문을 받는 다른 여학생이 이야기의 바통을 받게 되는 것도 잠시, 앞선 여학생이 결국 사망하게 되었음에 걱정하게 되는 친구들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리게 됩니다. 그리고 그런 걱정이 ‘난 네가 지난 할로윈에 한 일을 알고 있다’라는 쪽지와 함께 커져가기 시작함을 보이게 되는데요. 시간의 흐름 속에서 하나 둘씩 최후를 맞이하게 되는 친구들에 이어, 이번에는 자신이 표적이 되었음을 알게 된 주인공은 나름의 반격을 준비하게 되지만…….

  

  사실, 즉흥 감상으로 ‘절름발이가 범인이다!’를 적을까 했다가 애인님의 반대로 여기에 적습니다. 분명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 The Usual Suspects, 1995’를 패러디 한 장면이 마지막에 가서야 등장하는데 왜 그렇게 스포일러라고 그러는 것인지, 으흠. 아무튼, 친구와 함께 정신없이 웃으면서 만나본 작품! 오래된 작품이지만 조심스레 추천장을 내밀어봅니다.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노골적으로 징그럽고 웃긴 동시에 종합선물 세트를 받아본 기분이라구요? 그저 개봉 예정으로 알려진 다섯 번째 이야기를 기다릴 뿐이라구요? 네?! 뒷북은 그만 쳐도 된다구요? 으흠. 이 사람 믿어주십시오. 영화 ‘스크림 Scream, 1996’과 영화 ‘나는 네가 지난 여름에 한 일을 알고 있다 I Know What You Did Last Summer, 1997’를 기반으로 다른 유명영화들까지 끌어왔다고는 하지만, 저는 방금 언급한 두 작품을 아직 제대로 만나본 적이 없습니다. 대신 패러디 되다만 다른 작품들을 많이 떠올려볼 수 있었기에 즐거웠는데요. 이 자리에서 그 작품들을 언급하는 것 자체가 뒷북이 되어버릴 것 같으니, 다른 전문가 분들이 추적한 목록을 찾아 자신의 알고 있음을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나저나 다른 작품을 패러디한 것이 아닌, 대학생일 당시 광고와 관련된 수업을 듣던 중 만났던 익숙한 장면이 영화에 나와 조사를 하게 되었는데요. 그렇군요. 국내에서는 광고가 소개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는 맥주 ‘버드와이저’의 ‘Whassup Campaign’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밖에도 추억의의 작품들이지만 아직 감상문으로 작성하지 않은 다른 작품들도 보이고, 거기에 이번 감상문을 작성하기 위해 다시 돌려보면서는 또 다른 작품들이 보이는 것이 그저 즐거웠는데요. 음~ 친구들과의 술자리 약속시간이 다가오고 있는 마당에 마침표를 찍기보다 다시 돌려보기에 정신이 없습니다! 크핫핫핫핫핫핫!!

  

  아아. 즐거움에 들뜬 마음 진정시키고 손가락의 춤을 이어봅니다. 글쎄요. 작품 자체로는 딱히 이렇다 할 만 한 것이 없습니다. 위에서 작은 ‘선물세트’라는 기분이 압도적인 만남뿐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노골적인 성적 표현으로 인해 혐오감도 없지 않았으니, 으흠. 제가 생각해도 ‘청소년 관람불가’판정을 받을 만하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무튼, 이어지는 시리즈들은 ‘애인님과 함께 달려볼 작품’이라는 것으로, 더 이상의 긴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마쳐볼까 하는군요!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349

[BOOK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