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이지
브렉 에이즈너 감독, 라다 미첼 외 출연 / 플래니스 엔터테인먼트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크레이지 The Crazies, 2010
원작 : 조지 로메로-영화 ‘분노의 대결투 The Crazies, 1973’
감독 : 브렉 에이즈너
출연 : 티모시 올리펀트, 라다 미첼 등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작성 : 2010.10.16.

 

“흐음. 덜 크레이지 해서 크레이지 하겠구만!”
-즉흥 감상-

 

  ‘애인님과 함께 본 영화’라는 것으로, 다른 긴말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밤의 어둠을 밝히는 화염으로 시작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 그것이 마을이 타오르고 있는 모습이었다는 것은 잠시, 이틀 전으로 그저 한적하고 평화로운 마을의 모습을 보여주게 되는군요.
  그렇게 마을의 큰 행사 중 하나로 야구경기가 있었으며, 경기장 안으로 총을 들고 들어서는 남자의 모습으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리게 되는데요. 마침 경기장에 있었던 보안관과 대치하게 되고, 긴장의 끝으로, 으흠. 남자가 보안관에 의해 저세상으로 떠나버리게 됩니다. 그리고 보안관은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는 고뇌보다 무엇인가 더 심각한 일이 마을에서 발생중이라는 것을 직감하게 되는데요. 그 원일을 추적해나가던 그가 급기야 마을이 격리되는 것을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아내와 떨어지게 되었다는 사실에, 그는 마침 발생하는 난동의 상황을 적극 활용해 탈주극에 동참하게 되는데…….

 

  음~ 기대에는 살짝 못 미쳤지만 그냥 한번은 볼만하다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는 이렇게 감상문을 작성하며 원작이 따로 존재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심지이어는 제가 존경을 마다치 않는 조지 로메로 감독님의 영화가 원작이라는 사실에 만나보고 싶어졌습니다. 리메이크 되었던 ‘시체들 시리즈’을 원작으로 다시 만나며 느껴보았던 감동을, 이 작품의 원작에서도 느껴볼 수 있을지 기대 되는군요.

 

  아무튼, 이번 작품에 대해 집중을 해보겠습니다. 우선 이 작품은 요즘 흔히들 말하는 ‘좀비물’에 속할 것 같습니다. 주인공은 물론 아직 좀비가 되지 않은 이들이 하고 있었으며, 살아남기 위한 처절한 여정을 보이고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다른 좀비물들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었으니, 감염되었다고 사람을 물어뜯는 것이 아닌 제목 그대로 ‘미쳐버린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런 미쳐버린다는 것에 접근하기보다는 ‘인간성’을 통해 발현되는 기적과 함께 탈출구를 스스로 지워버리는 악화일로의 상황…에 대해 계속해서 말했다가는 어째 궤도이탈 되어버릴 것 같아 참아봅니다. 대신, 이번 작품에 대해 조사를 하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접한 것이, 이번 작품의 포스터와 영화 ‘미스트 The Mist, 2007 ’의 포스터가 유사하다는 점이었는데요. 혹시나 해서 확인해보니, 아아. 어느 분이 포스터를 만드신 겁니까? 반성하세요!!

  

  포스터에 관련된 건 뒷북에 가까운 이야기이기에 궁금하신 분들은 직접 확인해보실 것을 권해드리며,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떤 기분으로 만나셨을까나요? 만일 두 번째 이야기가 만들어진다면 기계가 인류를 저 모양으로 만들었다는 식의 이야기로 이어지지 않기를 기도할 뿐이라구요? 어떤 이에게는 해피엔딩일지라도 또 다른 이들에게는 재앙의 시작이라는 점이 마음에 들었다구요? 네?! 요즘은 애니메이션 ‘HIGH SCHOOL OF THE DEAD, 2010’에 푹 빠져 계신다구요? 으흠. 마지막 의견은 저도 애인님과 함께 달려볼 것이니 일단 넘기고, 심심하면 등장하는 항공사진? 위성사진? 아무튼, 그런 모습을 통해 관찰되는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그럴 가능성이 없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음~ 문득 영화 ‘기프트 Echelon Conspiracy, 2009’의 감상문을 아직까지도 작성하지 않았다는 사실을 일깨워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영화 ‘써티 데이즈 오브 나잇: 다크 데이즈 30 Days Of Night: Dark Days, 2010’의 감상문으로 이어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하는데요. 주말이라고 다들 방콕좀비(?)가 되는 일 없으시기를 바랍니다! 크핫핫핫핫핫핫!!

 

TEXT No. 1331

[BOOK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