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공 초회한정 디지팩 (2disc) - [할인행사]
장지량 감독, 최시원 외 출연 / 팬텀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제목 : 묵공 墨攻: Battle Of Wits, 2006
원작 : 모리 히데키-코믹 ‘묵공 墨攻, 1992~1996
감독 : 장지량
출연 : 안성기, 유덕화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09.12.01.




“디펜스는 단순히 게임이 아니다!!”
-즉흥 감상-




  열리는 12월에도 상영예정인 영화 DVD의 ‘테스터’가 되었다는 것으로, 다른 긴말 할 것 없이 이번에 만난 작품에 대해 소개의 시간을 조금 가져볼까 합니다.




  작품은 언니가 지켜볼 거니까 여기 숨어서 절대 나오지 말라는 한 소녀의 목소리와 함께 앞서 걷고 있는 한 남자의 뒤를 따라 어디론가 떠나는 아이들의 모습으로 시작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렇게 저녁노을의 하늘이 멋진 화면과 함께 전국시대인 BC 370년. ‘연’을 치기 위한 ‘조’가 있었으며, 그 사이에 끼인 ‘양’이 위기에 빠지게 되었다는 설명으로 본론으로의 문이 열리게 되는데요. 요청한 지원군이 도착하지 않자 압도적인 수에 항복을 결심하기로 하지만, 약자의 편에 서서 성을 지켜준다는 ‘묵가’의 사람이 홀로나타나 반격의 기회를 잡게 됩니다. 그리고는 감히 기적과도 전술로 공격에 가까운 방어를 하게 되자 예상치 못한 큰 타격을 받은 ‘조’의 군대는 철수를 하게 되고, 그런 그의 모습에 위협을 느낀 ‘양’이 그를 처단하기로 하는데요. 하지만, 밀고 당기던 치열한 전략게임은 그것이 다가 아니었음을 말하기 시작할 뿐이었는데…….




  영화에 대한 정보를 찾던 중으로 이번 작품의 원작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의 작품 정보에도 적어두었지만, 오랜 기간 연재를 한 만화임을 알게 되었는데요. 다소 결말이 안드로메다로 갔다는 평가가 많은 동시에 그런 원작이 더 재미있다는 평가가 압도적이었으니 한번 만나보고 싶어졌습니다. 거기에 국내로도 번역 출판 되었었다고 하니, 으흠. 하지만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구할 수 없는 작품이 되어버린 듯 합니다만, 오잉? 마침 중고서적 검색엔진에 저렴(?)한 가격으로 걸려들었으니 입수하고도 싶지만, 아아아. 이번에 책장을 질러버린다고 당장에는 돈이 없군요. 하지만, 수필 ‘예스 맨 YES MAN, 2005’에 이어 도서 도서 ‘꿈꾸는 다락방, 2007’을 만나면서 YES의 마음자세와 ‘R=VD’ 공식에 본격적으로 돌입하고자 마음먹게 되었으니 저 책은 분명 저를 찾아올 것이라 장담합니다.




  아무튼, 원작이 만화책인지라 이 작품의 사실성 여부는 역사에 정통하신 전문가 분들에게 의견을 물어봐야 할 것 같으니 일단 넘겨보고, 게임을 거의 하지 않은 저일지라도 방어를 목적으로 하는 ‘디펜스 게임 defense game’에 푹 빠져본 적이 있었던지라 이번 작품을 보면서는 그런 게임을 하고 있을 당시의 흥분을 느껴볼 수 있었는데요. 그래도 자신이 그 현장에 있고 당장 목숨이 끊어져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라면 과연 즐거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이런 ‘전력 전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란 끊임없는 전쟁의 일부분이기에 성공과 승리에 관한 많은 책들을 읽고 계신다구요? 게임을 통해 항상 실전에 대비를 하고 계신다구요? 네?! 너는 이미 죽어있다구요? 크핫핫핫핫핫!! 어릴 때는 게임이나 영화, 그리고 책 들을 통해 전쟁 속에서 활약했던 수많은 사름들 중에 특히나 전략과 전술에 뛰어난 인물을 좋아했었는데요. 그중에서도 감히 마법이라 말하고 싶은 상상을 뛰어넘는 전략으로 상대방을 압도하는 모습에 감탄을 아끼지 않았었습니다. 그리고 흘러가는 세월동안에는 천부적인 소질이도 중요하지만 간절히 소만으로서 긍정적인 자세와 함께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오늘 또한 나 자신이 왕이 되기 위한 삶을 즐기기 위해 출근 준비를 해보겠다는 것으로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쳐볼까 합니다.




  뭐랄까요? 전쟁터로 가보겠다고 적으려고 하니깐 왠지 상대방을 못 죽여 안달 난 것 같아 ‘즐기러간다’고 적어버렸는데요. 아무튼! 오늘 하루도 뜨겁게!! 라는 겁니닷!!! 
 

TEXT No. 1086
 
[CAFE A.ZaMoNe]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