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우 3 - Saw 3
대런 린 보우즈만 감독, 토빈 벨 외 출연 / KD미디어(케이디미디어) / 2007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 : 쏘우 3 Saw III, 2006
감독 : 대런 린 보우즈만
출연 : 토빈 벨, 샤니 스미스 등
등급 : 18세 관람가
작성 : 2007.12.05.




“제로의 제로를 달려라!!”
-즉흥 감상-




  그럼 앞선 감기록에서 예고했듯 이어지는 세 번째 이야기를 조금 소개해볼까 합니다.



  작품은 한 여인의 ‘게임오버’라는 말과 절규에 가까운 ‘죽여버리겠어!’를 외치는 한 남자의 목소리로 시작의 문을 열게 됩니다. 그리고는 어둠속에서 흐느끼고 있던 남자가 자신의 발에 잠겨있는 족 쇠를 풀기 위해 변기 뚜껑을 이용하는 모습이 있게 되는데요. 오오. 그 처절한 행위와 함께 일단은 구속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그렇게 이야기는 폭발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어떤 엽기적인 사건 현장에 들어서게 되는 여 형사의 모습이 있게 되는데요. 다행히도 피해자가 실종되어버린 형사가 아니라는 안도감도 잠시, 이번에는 첫 번째 이야기에서부터 ‘직쏘’를 추적하던 이 여 형사가 ‘게임’의 희생양이 되어버립니다. 하지만 탈출에 성공했다 생각이 드는 군간 그녀 역시 ‘게임오버’를 당하게 되는군요. 
  이어서 이번에는 능력은 있지만, 최근 가정 문제로 고민이 많은 한 여 의사가 ‘직쏘’에게로 납치되어오게 됩니다. 살아남기 위한 조건은 죽어가는 ‘직쏘’를 살릴 것. 하지만 그 조건 자체가 너무나도 터무니없었기에 갈등하게 되는데요. 그런 한편 나무 상자 안에서 깨어난 한 남자가 풀릴 길 알 수 없는 원한의 마침표를 향한 ‘직쏘’의 게임에 참가하게 되면서 이 모든 이야기들은 그저 복잡하게 진행되기 시작하는데…….




  감기록을 위해 다시금 열어본 이 작품은 순간 그 즉흥 감상으로 ‘변질되어버린 게임. 그리고 뒤틀려버린 인과관계’를 적어볼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이젠 몸져 누워버린 ‘직쏘’를 대신하여 첫 번째 이야기부터 계속등장하게 되는 여인이 그 후계자 역할을 하고 있었는데요. 그런 그녀가 뒤를 이어간다 생각되는 순간부터 살아남을 가능성이 처음부터 사라져버린 변질된 게임이 등장함에 영화의 시작에서부터 뇌가 충격을 받아버렸습니다.




  아직 이 시리즈를 접하지 않은 분들도 있겠지만, 사실 앞선 영화 ‘쏘우 2 Saw II, 2005’의 마지막에서 ‘직쏘’가 운명을 달리한줄 알았습니다. 대신 이번 편에서는 더 이상의 거동이 불가능해 죽음으로의 카운트다운 안에서 헐떡거리는 모습하며 그 자체로 불법인 자신에게로의 ‘수술’을 ‘게임’으로서 참여하는 모습에 감히 포스의 절정을 달리고 있다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그러면서 밝혀지게 되는 ‘돼지머리’의 정체는 앞선 모든 이야기들의 퍼즐조각이 하나로 모여 그림을 그려나가기 시작하는 모습에 작은 희열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작품 자체는 앞선 이야기보다도 뭔가 더 맥이 빠지는 기분이 들어버렸는데요. 그것은 이어질 네 번째 이야기에서 그 심각성을 더 달리게 되지만, 그것에 대한 이야기는 이어질 감기록에서 더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문득 다른 분들이 쓰신 이 시리즈에 대한 감상문들에서 ‘살아있는 것에 감사하라’의 내용이 언급됨에 잠시 생각의 시간을 가져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고 보면 분명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그것에 대한 교훈이 느껴지는 듯도 했지만, 왜 계속되는 작품들에서는 더더욱 잔인해진다는 기분만이 드는 것일까요? 그나마 직소퍼즐의 조각들이 하나 둘 조립되기 시작한다는 것과 뭔가 노력을 많이 했다는 기분이 있기에 만나고는 있었지만, 솔직히 네 번째 이야기를 접하며 6편까지 예정되어있다는 말을 들은 순간 전파 뚱땡이들의 놀이터인 ‘꼬꼬마 동산’을 방문해 “이제~ 그만~”을 힘차게 외쳐보고 싶어져버렸습니다.



  아무튼, 문제의 영화 ‘쏘우 4 Saw IV, 2007’의 감기록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치는 바입니다. 
 

TEXT No. 564

 
[예지독서회]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with 얼음의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