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블루 비틀 Blue Beetle, 2023

감독 : 앙헬 마누엘 소토

출연 : 숄로 마리두에냐, 아드리안나 바라자, 다미안 알카자르, 라오울 막스 트루히요, 수잔 서랜든, 조지 로페즈 등

등급 : 12세이상관람가

작성 : 2023.10.14.

“뭐, 그냥, 한 번은 볼만은 하네.”

-즉흥 감상-

영화는 눈발을 가르며 밤하늘을 가로지르는 헬리콥터와 거대한 구체의 봉인을 푸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는 ‘스캐럽’이라는 이름을 가진 물건을 발굴 중임을 밝히는군요. 한편 비행기를 타고 고향에 돌아온 청년에게 이야기의 바통을 넘기는데요. 대학을 졸업하고 고향에 돌아왔지만, 그를 기다리고 있는 건 마을을 장악하기 시작한 대기업의 횡포와 가족이 살고 있던 집을 빼앗겼다는 좌절밖에 남지 않은 현실뿐이었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즉흥 감상은 어떤 의미냐고요? 음~ DC히어로 영화가 ‘DC확장 유니버스’에서 ‘DC유니버스’로 ‘소프트 리부트’를 하는 과정 중에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작품이었는 데다가, 영화관 상영을 포기하고 OTT로 바로 넘어갈 작품이라는 소문에 이어, 예고편을 통해 간신히 유지되고 있던 관심의 불꽃이 꺼져버린 상태에서 이번 작품을 만나서인지, 생각보다는 괜찮게 만나보았습니다. 하지만 영화관에서 만났다면 역시나 망작의 반열에 들어가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에 위의 즉흥을 떠올려보았는데요. 다른 분들은 이번 작품을 어떻게 감상하셨을지 궁금해집니다.

이것도 DC히어로 영화였냐고요? 음~ 저도 그동안 마블과 DC히어로에 대한 정보를 다양한 곳에서 얻고 있었지만, ‘블루 비틀’은 이번 영화의 개봉 여부에 대한 이슈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원작에 해당하는 코믹스 보다는 애니메이션과 실사영화를 통해 먼저 접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보니, 늦은 감이 없지 않았는데요. 위키피디아의 내용을 옮겨보면 ‘1939년에 처음 소개되었으며, 여러 회사를 거친 후 지금은 DC 코믹스가 캐릭터 관련 권리를 구입하여 소유하고 있다. 1대 블루 비틀은 댄 개럿(Dan Garret), 2대 블루 비틀은 테드 코드(Ted Kord), 3대 블루 비틀은 하이메 레예스(Jaime Reyes)이다.’라고 하는데요. 영화면 보면 2대처럼 보였는데, 사실은 3대째의 이야기라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그리고 나름의 오랜 시간의 역사를 가진 캐릭터였음을 알게 되었는데요. 이번 한편으로 끝나고 말 것인지, 아니면 시리즈로 이어질 것인지는 시간의 흐름 속에서 답을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영화는 재미있었냐고요? 음~ 기존의 DC히어로 영화가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였다면 이번 작품은 제법 가벼운 분위기와 화려한 색감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물론 주인공의 마음은 선택과 고뇌 속에서 허우적거리고 있었지만, 그것마저도 가족과 사랑의 힘으로 빠른 회복속도를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네? ‘샤잠’도 분위기 면에서는 밝았다고요? 으흠. 그렇군요. 그건 제가 안 봐서 언급을 하지 않고 있었는데, 그렇군요. 아무튼, 앞서 만나왔던 DC영화들과는 달리 제법 신선한 느낌으로 만났다고 적어봅니다.

주인공의 히어로 코스튬을 보니 마블의 ‘아이언맨’을 떠올리게 했는데, 이거 표절 아니냐고요? 음~ 작동하는 모습을 보면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Avengers: Infinity War, 2018’에서 입고 나온 ‘마크 50’과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 Avengers: Endgame, 2019’에 등장하는 ‘마크 85’와 비슷하게 보이지만, 설정에서는 다른 서사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작품을 통해 직접 확인해보실 것을 권해봅니다.

그럼, 영화 ‘블랙 아담 Black Adam, 2022’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영화 ‘아쿠아맨 앤드 더 로스트 킹덤 Aquaman and the Lost Kingdom, 2023’은 영화관 개봉 해주시는 거죠?

TEXT No. 3713

[유튜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