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Satan's Cheerleaders (사탄의 치어리더)(한글무자막)(Blu-ray+DVD)
VCI Video / 2017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사탄의 치어리더 Satan's Cheerleaders, 1977

감독 : 그레이든 클락

출연 : 존 아일랜드, 이본느 드 카를로, 잭 크러쉔, 존 캐러딘, 시드니 채플린, 재클린 콜 등

등급 : 전체관람가

작성 : 2023.08.29.

“어, 음, 그래, 때로는

긍정적으로 끝나는 일도 알아야지.”

-즉흥 감상-

영화는 어둠 속을 서성이는 사람들은 잠시, 해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청춘남녀들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지켜보고 있는 치어리더 코치와 미식축구 코치가 다가올 경기에 대한 상반되는 반응을 보이는군요. 아무튼, 다른 학교와의 신경전이 있었다는 것은 살짝, 작품의 중심에 있는 치어리더들은 경기장을 향한 여행길에 오르는데요. 작은 사고와 함께 도움을 받고자 인근 마을에 도착했지만, 마을 사람들은 그녀들을 쉽게 놓아줄 생각이 없어보였는데…….

1977년에 만들어진 영화에 치어리더라고 하니 뭔가 화끈한 장면이 연출되었을 것 같은데, 어땠냐고요? 음~ 분명 그런 장면이 나오기는 했는데, 그렇게 느껴지지 않았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뭐랄까, 조금만 더 하면 선을 넘길 것 같으면서도, 그렇게 진행되지 않는 화면에 아쉬움(?)마저 느껴버렸는데요. 이게 도대체 무슨 소린지 모르겠다는 분들은, 작품을 통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보셨으면 합니다.

영화는 재미있었냐고요? 음~ 그저 헛웃음을 연발하며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왜 이런 느낌일까 싶어보니, 장르는 ‘공포/코미디’로 등급은 ‘전체관람가’로 되어 있었는데요. ‘15세이상관람가’로 되어 있어도 하다가 마는 게 많은데, 전체관람가 등급이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군요. 그래도 몇몇 장면을 통해서는 ‘이게 어떻게 전체관람가 등급이라는 거지?’라는 물음표가 떠올랐는데요. 흐음. 아무튼, 요즘 만들어지는 영화에서는 보기 힘든 장면들이 많으니, 궁금한 분은 오는 주말에 한번 만나보셔도 괜찮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목의 의미가 궁금하다고요? 음~ ‘Satan's Cheerleaders’를 직역하면 ‘사탄의 치어리더’가 됩니다. 다른 의미가 있을 수 없는 제목인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은 제목을 보는 순간 어떤 걸 떠올리셨을까요? 사탄을 섬기는 지옥의 응원단이 나오는 영화? 아니면 귀신들린 치어리더들이 펼쳐 보이는 세상 끈적한 핏빛무비? 그것도 아니면 걸크러쉬가 폭발하는 누님이 나와 모든 남성을 노예로 만든 내용? 그 어떤 걸 상상하셨을 지라도 그것이 영상에 나올 일은 없을 것이라고 적어보는데요. 그렇다고 해도 재미가 없었다는 것은 아니니, 자세한 건 영화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즉흥 감상은 어떤 의미냐고요? 음~ 사실 저도 제목을 처음 보고 피와 살점이 튀는 결말을 예상했습니다. 하지만 확인해본 마침표가 저의 예상을 완전히 벗어나자, 등급과 장르를 보고 떠올린 생각을 적어본 것인데요. 매번 최악의 결말만 마주하다가 만난 이런 식의 마침표는, 으흠. 제법 신선했습니다.

그럼, 영화 ‘킬러 북클럽 Killer Book Club, El club de los lectores criminales, 2023’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요즘 공포영화들만 중요한 장면에서 어두운가 싶었는데, 이번 작품에도 몇몇 장면이 너무 어두워 처음에는 무슨 장면인지 몰랐었는데요. 설마 이것이 그 당시만의 자체 검열 시스템이나 이런 건 아니었겠지요? 크핫핫핫핫!

덤. 비록 시작은 근무외의 교육이었지만, 아침부터 야간 근무를 마칠 때까지 같은 공간에 있었더니, 뭔가 하루가 길게 느껴집니다. 거기에 하루 종일 내리는 비는, 어딘가 사람을 지치게 만드는 것 같은데요. 오늘 하루만큼은 뭔가 바삭거리는 걸 입에 넣어보고 싶군요.

TEXT No. 3688

[유튜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