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미인계 Looker, 1981

감독 마이클 크라이튼

출연 앨버트 피니제임스 코번수잔 데이 등

등급 : PG

작성 : 2022.08.11.

  

완벽함을 위해 우리는 어디까지 시도할 것인가?”

-즉흥 감상-

  

  ‘호러타임즈 2022년 3월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만나 본 영화라는 것으로다른 설명은 생략하고 소개의 시간의 살짝 가져보겠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의 향수 광고는 살짝그 여인이 밀리미터 단위로 성형 수술 할 목록을 가지고 병원에서 상담하는 모습으로 시작의 문을 엽니다그리고 한층 더 아름다워진 그녀가 음살해당하고 맙니다?! 그리고 자신에게 정밀 수술을 받았던 사람들이 연이어 죽는 사건이 발생하자그는 사건의 진실을 확인하기 위해 디지털 매트릭스라는 회사를 조사하기 시작하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Looker’의 의미가 미인계냐구요~ ‘Looker’를 사전에서 찾아보니 매력적인 사람(보통 여자)’이라고 나옵니다. ‘매력적인 사람은 미인이라 할 수 있지만 보통 여자는 미인이라고 할 수 있는지 의문이 들었는데요이 부분에 대해서는 영어를 전공하신 분께 의미를 물어보고 싶습니다.

  

  ‘마이클 크라이튼은 영화감독이 아니라 소설가 아니냐구요저도 예전에는 소설가로만 알고 있었는데필모그라피를 보니 영화감독으로도 활동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그래서 확인해 보니 감독으로 표시되어 있는 다른 작품 중에 만나본 영화로 이색지대 Westworld, 1973’의 감상문을 확인해 볼 수 있었는데요. ‘이색지대의 경우 소설로는 델로스 Delos, 1996’드라마로는 웨스트 월드가 있습니다.

  

  영화는 재미있었냐구요생각해 볼 만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다고 생각했지만화면이 멋지지도 않고 속도감도 느껴지지 않는 것이 지루했습니다그리고 작품이 다루는 소재도 현재의 입장에서는 식상했는데요이 작품이 처음 나왔을 때의 평가가 어땠을지 궁금합니다.

  

  ‘미인계(美人計)’란 본디 삼십육계 중 제31계이자아름다운 여자를 이용해 상대의 전의를 상실케 하는 계략을 의미하는데이 작품에서는 그것이 어떻게 연출되는지 궁금하다구요그런 거 없습니다그저 누구보다도 아름다워진 여인들이 살해당하고 그것을 추적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만 담고 있었는데요제목에 혹해 말초신경을 자극받고 싶은 분들은 실망할 수도 있습니다.

  

  즉흥 감상은 어떤 의미냐구요처음에는 물리적 시술을 통해 완벽한 인간을 만들려고 합니다하지만 그것에 한계가 있음을 인지하고 가상공간에 완벽한 인간의 모습을 만들어버리는데요. ‘완벽함을 위해 그보다도 심각한 일을 준비하고 있음이 드러나자위의 즉흥 감상을 적어본 것입니다몰론 현재의 관점에서는 그것 역시 심각하지 않게 느껴지지 않는다는 점이 아쉽게 느껴지는군요.

  

  혹시 이 작품도 원작이 따로 있냐구요계속해서 찾아보곤 있는데당장은 따로 검색되는 결과가 없습니다아무래도 마이클 크라이튼이 전업 영화감독이기보다 작가에 비중에 높으니본인이 생각한 이야기를 영화로 바로 만든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혹시 이 부분에 대해 답을 알고 있는 분이 있으면 따로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호러타임즈 2022년 2월 온라인 상영회를 통해 만났던 영화 하우스 ハウス: House, 1977’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분들에게 아름다움이란 어떤 것인가요?


TEXT No. 3602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