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 플래시 The Flash 시즌5, 2018~2019
편성 : 미국 CWTV
출연 : 그랜트 거스틴, 캔디스 패튼, 카를로스 발데스, 제시 L. 마틴, 톰 카바나 등
등급 : 15세이상 관람가
작성 : 2022.01.02.
“딸은 아빠를 닮는다는 건 거짓말인가?”
-즉흥 감상-
작품은 앞선 시즌의 마지막에서 ‘드보’의 마지막 공격카드인 인공위성의 추락을 막아낸 이야기에서 이어집니다. 보랏빛 스파크를 일으키며 인공위성을 파괴한 또 다른 ‘스피드스터’가 사실은 미래에서 온 플래시의 딸이라 말하는 ‘노라’에 대한 이야기가 더해지는데요. 이번에는 인공위성의 파편을 통해 능력을 각성한 ‘시케이다’라는 ‘메타휴먼 연쇄 살인마’와 맞서기 위한 전투가 펼쳐지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메타휴먼 연쇄 살인마’랑만 싸우면 되는 거냐구요? 음~ 그랬다가는 이야기가 단순해지니, 드라마 특성상 다른 사건들도 나옵니다. 미래에서 딸이 시간여행을 해온 것까지는 괜찮았을지 몰라도, 노라가 알고 있던 것과는 다른 과거가 펼쳐지자 난리가 납니다. 거기에 ‘시케이다’라는 인물은 다른 메타휴먼들의 능력을 무력화시키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보니 팀 플래시도 해결책을 찾기 쉽지 않군요. 거기에 최종 보스는 따로 있었다는 설정이 드러나는 등 정신없었습니다.
드라마는 재미있었냐구요? 음~ 사실 ‘플래시’는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 다음으로 짜증을 느끼고 있는 작품입니다. 그래도 일단 보기 시작했으니 계속해서 보고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몸만 성인이고 정신은 성숙하지 못한 딸이 등장해 신파 아닌 신파를 찍고 있자 어이가 비명을 지르기 시작했습니다. 소문으로는 다음 시즌에서는, 아. 소문이 스포일러로 이어질 수도 있으니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아무튼, 베리 앨런과 아이리스 웨스트는 같은 집에 살고 있을 뿐 관계를 가지는 장면이 나온 기억이 없는데 미래의 딸을 미리 만나본 것이니, 흐음. 자식 농사에 근심이 가득해질 것 같군요! 크핫핫핫핫!!
이번에는 어떤 크로스오버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었냐구요? 음~ 이 부분은 앞선 ‘애로우’의 감상문에서도 언급했기에 그 내용을 옮겨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플래시 시즌 5 9화’, ‘애로우 시즌 7 9화’, ‘슈퍼걸 시즌 4 9화’순으로 만나면 되는데요. ‘레전드 오브 투모로우’는 이번 크로스오버 이벤트에는 빠져 있어서 깜짝 놀랐다고는 말하지 않겠습니다. 아무튼, 이번에는 ‘올리버 퀸’과 ‘베리 앨런’이 서로의 설정으로 바뀌면서 혼란이 벌어지는 것을 시작으로, 현실이 다시 쓰이는 일이 발생하는데요. 더 이상 적어버렸다가는 스포일러가 되고 마니, 자세한 이야기는 작품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즉흥 감상은 어떤 의미냐구요? 음~ 최근에 만난 작품들은 통해 인종간의 벽을 허무는 설정을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이번 작품에서도 백인과 흑인이 커플로 설정되어 있었는데요. 그냥 둘이 알콩달콩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고만 생각하고 있었지, 자식이 태어날 경우에 대해서는 한 번도 생각해본 적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던 중 ‘미래에서 온 딸’이라는 캐릭터가 등장하자, 위의 즉흥 감상을 적어본 것인데요. 으흠. 그렇다는 겁니다.
이번에는 악역으로 나오는 속도 능력자는 없냐구요? 음~ 일단 노라가 흑화 과정을 경험하긴 합니다. 그리고 플래시의 영원한 숙적이자 일인다역을 소화중인 배우를 통해 ‘리버스 플래시’ 또한 등장하는데요. 과연 어떤 사건 사고들이 있었는지는, 작품을 통해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미드 ‘슈퍼걸 Supergirl 시즌4, 2018~2019’의 감상문으로 이어보며,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아. 슈퍼걸도 나름 고구마급의 스토리텔링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을 방금 떠올렸습니다. 하아. 사이다가 절실해지는군요.
덤. 2020년 1월 1일부터 RG 하이뉴 건담 프라모델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TEXT No. 3588
★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