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옆집 - 말하면 다 현실이 되는
조윤민.김경민 지음 / arte(아르테)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세탁소옆집-말하면 다 현실이 되는, 2020

지음 조윤민김경민

펴냄 : arte(아르테)

작성 : 2020.07.11.

  

정말루요그래서 거기가 어디라구요?”

-즉흥 감상-

  

  술병 모양의 건물을 중심으로 어딘가 무심한 듯 시크하게 즐기는 자의 모습을 보이는 두 여인이 그려진 노란색 표지를 살짝 넘겨봅니다그러자 두 작가에 대한 짧은 소개가 적혀 있는 책날개에 이어맥주구멍가게인 세탁소옆집이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이야기가 정신없이 펼쳐지고 있었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왜 가게 이름이 세탁소옆집이냐구요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도 어제 그집이라는 식당이 있다는 건 잠시 옆으로 밀어두고가게 이름을 짓기 위해 고민한 이야기가 함께 담겨 있었는데요제가 다 말하는 것보다는 책에서 그 내용을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 합니다두 주인장 나름의 고민이 함께한 가게 이름이니 말이지요크핫핫핫핫!!

  

  작은 제목에 말하면 다 현실이 되는이라고 되어 있는데혹시 거기 로또 명당이냐구요글쎄요복권까지 판매하는지는 모르겠지만꿈을 꾸고 그것이 현실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어볼 수 있었습니다저도 기회가 되는 세탁소엽집을 방문해 기를 받아보고 싶을 정도였는데요술을 가끔 마시기는 해도그것을 어떻게 즐기면 좋을지 잘 모르는 입장에서는막상 가도 민폐가 되는 건 아닐까 모르겠습니다하지만 병뚜껑 수집가로서평소에 보기 힘든 다양한 맥주의 병뚜껑을 만나보고 싶군요.

  

  책 속에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있는 술집이냐구요저도 처음에는 비슷한 질문을 머릿속에 떠올렸습니다제가 살아가는 세상과 비슷한 것 같으면서도 어딘가 다른 차원의 이야기를 읽고 있다는 기분이 들었기 때문인데요우선은 진정하고 지도 서비스를 열어 검색해보니정말 금호동에 1호점이한남동에 2호점이 있음을 알게 되었는데요흐음문득 제가 일하는 곳에 작가분이자 창업자로 초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어졌습니다.

  

  책을 읽으며 다른 세상 이야기라는 기분이 들었는데저는 어떻게 받아들였을지 궁금하다구요아마 질문자분과 비슷한 심정이었다고 말하고 싶습니다하지만 여섯 번째 파트에 들어서면서는 뭔가 취한 듯 뜬구름 잡는 앞선 이야기에 비해 조금이지만 현실적인 부분이 나오고 있었는데요. ‘직장을 다니면서도 외부에서 뭔가 재미있는 일을 본업과 병행하는 것을 의미하는 사이드 허슬 Side Hustler’이라는 개념이 인상적이었습니다그러면서 이런 게 가능한 사람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고 말았는데요흐음저도 언젠가 즐기는 자의 모습으로 일과 취미가 건강하게 공존하는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속삭여봅니다.

  

  책은 재미있었냐구요제가 잘 알지 못했던 세상의 또 다른 모습을 맛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좋았습니다불가능하다고 생각했던 삶을 살아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도 흥미로웠습니다그리고 앞으로의 삶에 대한 다른 가능성을 꿈꿔볼 수 있었는데요혹시나 이 책을 읽다가 갈피를 잡지 못하겠다는 분이 있다면좋아하는 알코올음료와 함께 다시 읽어보실 것을 권해보고 싶어집니다때로는 그것이 도움이 될 때가 있으니 말이지요크핫핫핫핫!!

  

  그럼최근에 우연히 구입한 곰표 밀맥주와 플래티넘 흑당 밀키 스타우트의 봉인을 풀 날을 기다리며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제 기록을 읽어주는 분들은 또 어떤 술을 냉장고에 재워두고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덤표지에 적혀 있는 영어 ‘SayYup World’는 세옆 월드세탁소옆집이라는 가게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작은 초대장으로 보면 되는 거죠조만간 찾아뵙겠습니다세이~!


EXT No. 3429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