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일은 실험왕 9 - 날씨의 대결 ㅣ 내일은 실험왕 9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9년 2월
평점 :

제목 : 내일은 실험왕 9-날씨의 대결, 2009
지음 : 곰돌이 co.
그림 : 홍종현
펴냄 : 아이세움
작성 : 2020.03.22.
“당신의 마음속에는 무엇이 들어 있습니까?”
-즉흥 감상-
‘범우주’는 양철 나무꾼, ‘나란이’는 도로시, ‘강원소’는 허수아비, ‘하지만’은 겁쟁이 사자로 분장해, 마녀의 모습을 하고 있는 ‘강세나’가 일으킨 태풍을 피해 달아나는 그림이 그려진 표지를 살짝 넘겨봅니다. 그러자 아빠와 결탁해 전국 대회에 음모를 준비 중인 세나는 살짝, 갑작스러운 소나기로 비를 피하던 중 원소를 만나는 란이와 그 모습을 보고 질투가 폭발하는 우주가 이야기의 바통을 받는데요. 그거야 어찌 되었건 전국 대회가 시작되고 ‘열의 이동’을 주제로 실험 대결이 펼쳐지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이번에는 어떤 부록이 들어 있었는지 궁금하다구요? 음~ ‘바람의 방향과 속도를 측정하는 풍향 풍속 풍기대 실험 키트’가 들어 있었는데요. 으흠. 이것보다는 책에 나오는 것과 비슷한 10권의 부록인 ‘액체의 열팽창을 활용한 간이 온도계 실험 키트’가 들어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번 책에도 일기 예보와 관련된 내용이 나오기는 하지만, 실험 키트와 어울리는지는 ‘글쎄요’를 적어보는군요! 크핫핫핫핫!!
표지에 대한 설명을 읽고 있으니 ‘오즈의 마법사’ 같은데, 본편의 내용과는 어떤 연관이 있냐구요? 음~ 글쎄요. 세나가 음모를 일으켜 새벽초 실험반에게 위기를 선물하는 내용을 연출한 것이 아닐까 하는데요. 과연 어떤 일을 꾸몄는지는 이번 책만으로는 명확하지 않으니, 다음 책을 통해 답을 확인해봐야겠습니다.
책은 재미있었냐구요? 음~ 우주는 여전히 감정변화가 격하기는 하지만, 원소를 이기기 위해서라도 ‘에릭’의 지도를 받아들입니다. 마음의 상처를 입은 하지만은 포기를 모르고 계속해서 자신의 마음이 상대방에게 닿고자 노력하고, 나란이는 나름 흔들리는 마음에 균형을 잡은 듯했다가 이번에는 함정에 빠지고 마는데요. 과연 다음 이야기에서는 그들에게 닥친 난관을 어떻게 해결할지 궁금해집니다.
즉흥 감상은 어떤 의미냐구요? 음~ 새벽초 실험반 아이들이 닥친 위기에 맞서 ‘마음속에 태양이 있다’라며 손을 맞잡는 장면에서, 문득 예전에 재미있게 읽었던 만화책이 떠올랐습니다. 그러자 ‘현재를 살아가는 나는 과연 어떤 마음으로 살아가고 있을까?’라는 물음표가 떠올랐는데요. 그걸 함께 생각해보면 어떨까 싶어 위의 즉흥 감상을 적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이 책의 마지막 장면에 대해 적어버렸다가는 스포일러가 되고 마니, 궁금한 분은 작품을 통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하는군요.
새벽초 말고 다른 학교 간의 실험 대결도 나오냐구요? 음~ 글쎄요. 예전선도 그런 내용이 없었는데, 전국 대회라고 해서 나올지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다른 학교 간의 대회도 새벽초 실험반 친구들이 보고 와서 생각의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은데요. 아직 남은 이야기가 많이 있으니, 그런 과정이 나와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책에 나오는 것 같은 실험 대회가 실재로도 있는거냐구요? 책에서와 같은 모습인지는 몰라도, 검색해보니 교내 실험 대회나 시 대회와 관련된 글이 보입니다. 그러니 이 부분은 실제로 참여한 경험이 있는 분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어지는군요.
그럼, ‘열의 대결’이라는 작은 제목이 붙은 10권을 만나보겠다는 것으로, 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 감상문을 쓰던 중 살고 있는 동네에 코로나19 확진자 정보가 뜨니, 으흠, 신경 쓰입니다.
EXT No. 3402
★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