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2 - 힘의 대결 내일은 실험왕 2
곰돌이 co.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주)사이언피아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07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내일은 실험왕 2-힘의 대결, 2007

지음 곰돌이 co.

그림 홍종현

펴냄 아이세움

작성 : 2020.03.18.

  

현상에는 반드시 이유가 있는 법이지.”

-즉흥 감상-

  

  롤러코스터를 타고 있는 범우주와 강원소가 그려진 표지를 살짝 넘겨봅니다그러자 이번에는 사고 싶은 물건을 위해서가 아닌그동안 사고로 부숴버린 물건들의 빚을 청산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는 범우주와 그의 단짝인 하지만의 일상으로 시작의 장을 여는데요대회에서 우승하면 상금이 나온다는 사실에범우주와 실험반 친구들은 전국 대회의 첫 단계인 도내 실험대회를 준비하게 되는데…….

  

  작은 제목이 힘의 대결이라면어떤 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냐구요마찰력관성력가속도 등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물리적인 힘의 현상에 대해 기초적인 것을 담고 있었습니다그런 동시에 범우주를 짝사랑하는 소녀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힘의 대결의 펼쳐지고 있었는데요과연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지는작품을 통해 감상과 생각의 시간을 가져주셨으면 합니다.

  

  책은 재미있었냐구요조금이지만 판이 커지는 배틀물을 보는 듯했습니다. 1권에서는 바로 옆에 있는 학교와 실험 대결을 했다면이번에는 전국 대회를 목표로 하는 예선전이 펼쳐지는데요그 과정과 결과를 알려드렸다가는 스포일러가 되고 마니이 부분은 책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부록으로는 어떤 것이 들어 있었냐구요~ ‘에어 로켓 만들기 실험 키트가 들어 있었습니다물론 들어 있는 것만으로는 에어 로켓을 만들 수는 없고탄산음료용 페트병과 절연 테이프를 따로 준비하라고 표시되어 있는데요그렇다고 페트병이 로켓의 본체가 되는 것은 아니니물로켓이랑 같은 거로 생각하시면 곤란합니다크핫핫핫핫!!

  

  이번에 들어 있는 부록은 책에도 나오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냐구요에어 로켓이 나오지는 않습니다하지만 힘의 대결이라는 작은 제목을 설명할 수 있는물로켓 보다 덜 위험한 실험 키트가 들어 있었는데요흐음덜 위험하다고는 적었지만사용하는 방식에 따라서는 위험할 수도 있으니실험을 할 때는 언제나 안전사고를 조심해주시기 바랍니다.

  

  즉흥 감상은 어떤 의미냐구요~ ‘힘의 대결이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일드 갈릴레오 ガリレオ 시리즈가 떠올랐는데요거기서의 명대사로 기억하는 現象には理由がある가 떠오르자번역문을 위의 즉흥 감상으로 적어본 것입니다하지만 이것은 개인적인 감상이니다른 즉흥 감상을 떠올린 분이 있다면 살짝 알려주셨으면 하는군요.

  

  아이들의 연애노선은 조금 진도가 나갔냐구요범우주강원소, ‘나란이의 관계는 변화가 없지만, ‘김초롱이라는 캐릭터가 추가되어 범우주를 노립니다여기서의 노린다는 말은 이성으로의 관심이 폭발한다는 것인데요아직 2권만으로는 딱 그 정도이니캐릭터끼리의 감정의 변화는 계속되는 이야기 속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럼계속해서 3권을 펼쳐보겠다는 것으로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개인적으로 이번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건 139쪽에 있는 ‘G박사의 실험실1-올바른 실험 복장’ 이었습니다.

  

  덤최근 들어 컨디션이 부쩍 나빠져서휴가를 얻어 3일 내내 쉬었더니 조금 살아난 기분입니다.


EXT No. 3395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