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대차 - 내 인생을 관통한 책 후룩문고 1
강민선 지음 / 이후진프레스 / 2019년 2월
평점 :
품절


제목 상호대차내 인생을 관통한 책, 2019

지음 강민선

펴냄 이후진프레스

작성 : 2019.07.22.

  

나와 그들의 역사는 또 어떤 모습일까?”

-즉흥 감상-

  

  아마도 울타리의 기둥을 통과해 들어오는 빛그 사이에 홀로 누워 있는 낙엽을 찍은 것이 아닐까 싶은 흑백사진의 표지를 살짝 넘겨봅니다그러자 책날개를 통해 지은이에 대한 짧은 소개와 어떤 마음으로 이 책을 만들게 되었는지에 대한 인사로 시작의 장이 열리는군요그렇게 열 개의 작품과 함께 하는 인생 이야기가 하나둘씩 펼쳐지는데…….

  

  다른 건 일단 그렇다 치고 상호대차가 무슨 말이냐구요시작의 장을 여는 [들어가는 글]에도 적혀 있는데내용을 옮겨보면 도서관 간 장서 공유 서비스로 한 도서관의 장서를 다른 도서관에서 받아볼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것을 말한다.’가 되겠습니다조금 쉽게 적으면 읽고 싶은 책이 가까운 도서관에는 없고그렇다고 멀리 있는 도서관에 가기는 싫고구입하기에는 주머니 사정이 좋지 않을 때 사용해볼 수 있는 방법인데요다른 도서관에는 있는 책을 가까운 도서관에서 빌려보는 것을 말합니다.

  

  그래도 무슨 말을 하는지 모르겠다는 건 잠시 옆으로 밀어두고즉흥 감상은 어떤 의미냐구요그동안 고민하고 있던 것에 대해 약간의 힌트를 얻은 기분을 적은 것인데요사실 감상문을 3,000회 이상 적으며그동안에도 이것을 책으로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왔습니다하지만 2002년에 적은 첫 번째 감상문을 보는 순간 수정하고 싶다는 욕구를 느끼며책으로 편집하는 걸 몇 번이나 시도하고 포기했는지 모르겠는데요이번 책을 만나며 위로를 받는 기분이 들었던 것입니다하지만 그게 정확히 어떤 것인지는비밀에 부쳐보는군요크핫핫핫핫!!

  

  책은 재미있었냐구요아쉽게도 개인적으로는 별다른 감흥이 없었었습니다한 번이라도 읽어본 책이 있었다면 모르겠지만지은이와 저는 각자 다른 독서 인생을 살아왔음을 알게 되었을 뿐이었습니다하지만 이제는 절판되었다거나 구하기 어려워졌다는 언급을 보며 도전 욕구(?)가 불타오르기도 했는데요이상하게 구해보기 힘들다고 하면재미여부를 떠나 일단 만나봐야 직성이 풀리니 큰일입니다하지만 당장은 제 옆에 쌓아두고 있는 것들도 많으니정말 심심해지면 지은이가 언급한 책들도 한번 신경 써볼까 하는군요크핫핫핫핫!!

  

  혹시 지은이를 만나본 적 있냐구요없습니다하지만 종종 들르는 동네에 사신다는 걸 알게 되어 깜짝 놀랐는데요어쩌면 스쳐 지나면서는 만났을지도 모르겠습니다아니면 가까운 도서관에서 종종 작가와의 만남과 같은 행사가 있으니이 책의 지은이도 만나보고 싶다고 건의하면어쩌면 만나 뵙고 싸인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보는군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것처럼저도 인생을 관통한 책이 있는지 궁금하다구요개인적으로는 한 권의 책보다 작가를 중심으로 관통을 말하곤 합니다그래도 사실은 한 권의 책을 통해 작가를 알게 되는 것이 시작이니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도움을 받은 책으로는 소설 연금술사 Alquimiste, 1988’를 적어보는데요그밖에도 다양한 상황에서 만나는 작가분들에 대한 것은언젠가 제가 만들지도 모를 책을 통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그럼지은이의 다른 책인 나의 비정규 노동담, 2019’은 물론다른 독립출판 도서도 만나보고 싶다는 것으로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책은 어떻게 만들면 되는 건가요?

  

  덤오늘은 중복입니다어제도 분명 맛있는 걸 먹긴 했지만오늘은 뭔가 기력을 보충할만한 걸 먹고 싶군요.



TEXT No. 3215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