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킹덤 시즌1, 2019

원작 김은희윤인완양경일-코믹 신의나라버닝헬, 2019’

편성 넷플릭스

출연 주지훈배두나유승룡김상호허준호 등

등급 : 19세 미만 관람불가

작성 : 2019.03.14.

  

입가에 붉은빛 구슬이 구르는 그대는아름다운가?”

-즉흥 감상-

  

  드라마는 용포를 입은 누군가의 시신을 되살리는 듯한 모습은 살짝밤의 어둠에 물든 왕의 거처로 걸어가는 두 사람으로 시작의 장을 여는데요스승님의 보조를 하고 있던 청년이 사고를 당하고 맙니다한편병으로 쓰러진 왕이 사망했다는 소문과 함께한양에서는 반란의 분위기가 조용히 일어나는데요그 중심에 세자가 있었다는 것도 잠시조선 땅에는 죽었지만 죽지 아니하고 인육을 탐하는 괴물로 변한다는 역병에 관한 소문이 그 실체를 밝히기 시작하는데…….

  

  이것이 다른 것보다 모자가 예쁘다고 하던 그 작품이냐구요그런 소문이 있었나 보군요아무튼개인적으로도 모자만 눈에 들어왔습니다크핫핫핫핫핫!! 진정하고익숙한 얼굴의 연기자들이 많이 나왔지만그들의 연기보다는 배경화면과 소품들이 멋지게 받아들여졌는데요부디 시즌2에서는 폭발하는 연기력도 보여줬으면 합니다.

  

  영화 창궐 Rampant, 2018’과 비교하면 어땠냐구요개인적으로는 이번 작품에 좀 더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아무래도 드라마라는 특성상 스토리텔링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었기에 가능했던 일이 아닐까 하는데요혹시 다른 의견 있는 분은 언제나 환영합니다.

  

  드라마는 재미있었냐구요처음에는 이런 걸 왜 만들었나 싶었습니다나름 유명한 배우들이 나오는 듯했지만그들이 가지고 있던 고유의 카리스마는 어딜 가고 엉뚱한 연기를 하고 있다는 느낌이 강했는데요그 모습이 조금씩 적응된다 싶더니 한 시즌이 끝나버렸지 뭡니까크핫핫핫핫핫!!

  

  원작이 만화라고 하던데 드라마랑 비교하면 어떻냐구요만화를 보긴 했었는데내용이으흠명확하게 떠오르질 않습니다하지만 막연하게나마 기억나는 것만으로도 드라마랑은 분위기가 달랐는데요혹시드라마가 인기리에 계속해서 제작된다면 만화와도 연결되는 것이 아닐까 기대를 해봅니다그리고 시즌2가 방영예정이라고 하니, ‘야귀 夜鬼가 아닌 괴물들과의 전투가 어떤 방향으로 이어질지 궁금해지는군요.

  

  낮에는 죽은 듯이 잠들고밤만 되면 활동하는 괴물들이 야귀가 아니고 또 뭐가 되는 거냐고요? 사실 이번 작품에서 괴물이 된 자들은 괴물이라고 불렸지다른 이름은 없었습니다. ‘야귀란 비슷한 내용으로 만들어진 영화 창궐에서 불렸던 이름인데요초반에는 야귀라 불러도 하나도 이상하지 않았지만하마터면 중요한 부분을 발설할 뻔했습니다아무튼그 부분에 대해서는 작품을 통해 확인해 주셨으면 하는군요.

  

  ‘해원 조씨는 정말 있는 거냐구요저도 그게 궁금해져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하지만 이 모든 갈등의 중심에 있는 해원 조씨는 보이지 않고다른 다양한 조씨만 보이는데요역사적 고증에 충실하기보다는, 드라마를 위해 만들어진 성씨가 아닐까 합니다물론 저에게 부족한 역사적 정보를 주실 분 있으면감사히 받겠습니다.

  

  그럼또 어떤 작품의 감상문으로 이어볼지 고민의 시간을 가져보겠다는 것으로이번 기록은 여기서 마칠까 하는데요시즌2를 기다리는 동안은 어떤 작품을 즐길지도 고민의 시간을 가져봐야겠습니다크핫핫핫핫핫!!

  

  덤데이터 푸어 3주째남은 105메가로 15일을 어떻게 버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TEXT No. 3086

[팬카페][트위터][페이스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