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검심 스페셜 박스세트 (4disc) [알라딘 특가] - 추억편 + 성상편 + 극장편
후루하시 카즈히로 감독 / 뉴타입DVD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제목 : 바람의 검심-유신지사에의 진혼가るろうに劍心 明治劍客浪漫譚 維新志士への鎭魂歌, 1997
원작 : 와츠키 노부히로
감독 : 츠지 하츠키
각본 : 오오하시 시키츠
제작 : 스튜디오 갸롭, 후지 TV, 소니 등
작성 : 2007.01.23.


“지나간 시간을 되돌리기란 정녕 불가능 할 수밖에 없는 것인가?”
-즉흥 감상-


  으아. 지겨웠습니다. 하긴 이 작품을 처음 봤을 때만 해도 ‘추억편追憶編, 1999’과 ‘성상편星霜編, 2001’의 충격적인 작화를 먼저 접하고 만났었기에 “극장판은 쓰레기!!”라는 지나친 발언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제작된 순서로 하나씩 접한지라 괜찮았다 할지라도 지나칠 정도로 반복되는 장면이 많이 들어갔다는 기분에 짜증이 다 나는 줄 알았습니다.
  그래도 한 제목 아래에서 제작된 작품이니 일단은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작품은 막부말의 교토로 먼저 그 문을 열게 됩니다. 보름달이 휘영청 그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어느 날 밤. 흩날리는 나뭇잎과 빽빽한 대나무 숲 사이로 사람들이 하나 둘씩 나타나게 됩니다. 그렇게 그들은 어떤 장소를 습격하게 되지만 붉은 머리카락에 왼쪽 뺨의 십자상처를 가진 남자가 나타나 그 상황을 압도적인 힘으로 통제해버리고 마는군요.
  그렇게 14년의 세월이 흐른 메이지 11년의 어느 날. 장면은 기차를 타고 즐거운 모습으로 요코하마로 가는 켄신 일행의 모습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런데 새로운 변화의 모습을 보이는 요코하마의 한 장소에서 말썽을 부리는 외국인 무리가 있게 되고 그 상황을 통제하는 과정에서 켄신 일행은 새로운 인연을 만들게 됩니다.
  한편 어떤 한 건물에 테러를 감행하는 자들이 등장하게 되는데요. 그 사건을 시작으로 켄신의 과거와 연관된 자들이 또 한 번 피바람 부는 전쟁의 날개를 펼치려하는데…….


  흐음. 분명 진행되는 이야기를 보자면 TV방영판의 뒷 이야기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만화책을 본지 한참 되어 확실한 시간계산을 할 수가 없지만, 우선 사노스케의 기차에 대한 공포심이 사라져 즐거워하는 모습하며 오른손의 붕대가 사라져 비록 극중에서 단 한번뿐이지만 이중극점을 사용했다는 것이 그 증거라고 말할 수 있겠는데요. 만화책에는 없는 이야기이니 극장판은 그 자체로 오리지널이라고도 말할 수 있겠습니다.


  내용 자체로도 앞선 TV방영판과 크게 다를 것 없이 시대의 아픔 속에서 살아온 자들이 섞어 빠진 신시대를 깨부수고 나름대로의 신시대를 만들겠다고 일어서는 내용인데요. 위에서도 조금 말했듯 작화면에서는 TV방영판 보다 발전했을지는 몰라도 참으로 지겨웠다는 느낌을 버릴 수가 없었습니다. 아니군요. TV방영판과도 느낌이 다른, 무엇인가 어정쩡한 기분 이었다 랄까요?
  하지만 바람의 검심의 노래 중에 TV방영판을 보면서는 어쩐지 들을 수 없다고 생각한 라르크 앙 시엘의 ‘무지개にじ’가 극장판의 오프닝에 사용 되었다는 점에서, 다른 건 몰라도 오랜만에 그 노래에 푹 빠져볼 수 있었다는 것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무튼 이번 기회로 극장판까지 즐겨볼 수 있었는데요. 이렇게 해서 남은 것은 이어서 감상기록을 작성할 두 편의 OVA와 다시 즐겨보고 싶은 원작 만화책. 그럼 ‘바람의 검심’ 영상물중 감히 최고라는 찬사를 보내고 싶은 ‘추억편’의 감상으로 이어보며 이번 감상기록을 마쳐볼까 합니다.


Ps. 한국에서는 TV방영판을 세 개의 DVD BOX SET로, 극장판과 두 OVA를 하나로 묶어 출시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글쎄요. 분명 재미있게 본 것 같긴 한데 그다지 소장하고픈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은 무슨 이유때문인지 모르겠군요.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with 얼음의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