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바이올렛 - 할인행사
커트 위머 감독, 카메론 브라이트 외 출연 / 소니픽쳐스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제목 : 울트라바이올렛Ultraviolet, 2006
감독 : 커트 위머
출연 : 밀라 요보비치(바이올렛) 등
등급 : 12세 관람가
작성 : 2006.12.03.


“울트라바이올렛이라면 ‘자외선’?
‘이온 플럭스Aeon Flux, 2005’보단 봐줄만 하군.”
-즉흥 감상-   
  드디어 나름대로 벼르고 벼르던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놀라울 만큼의 영상에 비해 진행되어지는 이야기는 저를 완전히 실망시키고 말더군요. 그래도 일단 본 것은 본 것이니 감상의 기록을 시작해 보려합니다.


  작품은 이 영화의 원작이 만화책임을 보여주며 주인공의 독백으로 문을 열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지구의 어떤 연구시설인 듯한 장소에 침입하는 무장 인들의 모습으로 이어지게 되는군요. 하지만 상식을 깨는 모습의 침입 대신 그들은 그것이 함정임을 알게 되고 전원 살해당하고 맙니다.
  한편 앞선 독백에 이어 자신의 현재가 있기 전의 과거에 있었던 끔찍한 사건에 대해 독백을 이어가던 그녀는 오토바이를 탄 모습으로 어떤 시설을 찾아가게 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극비임무를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자신의 정체가 탄로 나자 도주를 하기 시작하는군요. 그러던 중 열지 말아야 할 운반물을 열어본 그녀는 가방 안에서 한 소년을 발견하게 되고 자신이 몸담고 있던 조직마저 등을 돌리게 되는데…….


  인류의 발전을 위해 개발 중이던 것이 오히려 흡혈인자를 유발시키는 바이러스가 되어 세상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던 과거. 그리고 시간이 흘러 며칠 남지 않은 시한부 인생을 살아가면서도 돌연변이를 말살하려는 음모에 맞서 싸우는 그녀. 거기에 사건이 진행됨에 점점 밝혀져 가는 소년의 모습을 하고 있는 생체무기와 관련된 놀라운 진실들. 과연 죽음 앞에 서서 죽음을 향한 “Watch me”를 비웃듯 말하는 그녀는 어떠한 결과를 낳을 수 있을 것인지…….


  켁. 적다보니 흥분해서 줄거리만 두 번 적은 기분입니다. 아무튼 이 작품의 원작이 과연 어떤 작품일까 싶어 검색을 해보니 영화 그 자체가 원작이라는 정보가 튀어나오는군요. 흐음. 전 또 오프닝에서 한 명의 여전사에 대해 다양한 그림체를 보여주었기에 역사가 오래된 작품이구나 싶더니 영화 제작진에게 한방 먹은 기분입니다(웃음)


  환상적인 화면과 흘러가는 이야기의 불균형성에 대해서는 앞서서도 말했지만, 일단은 이 작품이 담고 있는 생각에 대해 저 자신이 어떻게 받아들였는가를 되짚어 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로는 글쎄요. 제가 올바르게 인식한 것이 맞다면 ‘보이는 모든 사실을 그자체로서 답이라 판단하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를 적어보리면 발설이 될 것 같으니 참아야겠지만 표면적인 사건에 대한 진상이 반적적인 모습으로 보는 이에게 말해지는 부분은 조금 억지 같다는 기분이 들긴 했군요.
  그건 그렇다 치고 영상적인 면에서만은 앞으로 특수촬영이 들어갈 수많은 영화에 대해 새로운 미래로의 비전을 보여주는 것 같아 내심 긍정적 기대감을 품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흐음. 세상을 구하는 영웅에 대해 수많은 남자들이 부각되어진 것은 사실이지만, 그에 비해 여성 영웅들에 대한 시도는 아직 시작단계라고 할 수 있는 상황. 그렇기에 아직은 그 안정성에 불안함을 감출 수 없지만 점점 발전되어진다고 믿어보며 다음에는 또 어떤 여전사가 나올지 기다려보고자 합니다.


Ps. 으으. 방금 새로 문을 연 마트에 갔다 왔는데요. 본격적으로 추위가 시작된 기분이었습니다. 안 그래도 군 시절 동안 양 손에 약하게나마 동상에 걸린 적이 있었다보니 그 증상이 빨리 나타난다고는 해도. 흐음. 집에 있는 장갑이 전부 너덜너덜해졌으니 하나 새로 장만해야 할 것 같군요. 제 기록을 읽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도 겨울철 건강관리의 중심으로 ‘손’을 추천해보고 싶어집니다(웃음)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with 얼음의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