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는 거! 사실일까 아니면 그냥  해보는 소리일까?

나는 이말의 정답은 돈에 달려 있다고 본다. 가진 돈에 따라 상황이 틀려진다는 소리다

날더러 돈밖에 모르는 속물이라고 욕해도 할 수 없다. 그렇다면 나는 속물이다

돈 있으면 생명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하지만 돈 없으면 그 돈하고 생명과도 바꿀수 있다

나는 모든 사람들이 기꺼이 이러한 생각에 내심으로는 동조하리라 여기고 있다

물론 나 혼자만의 환상이고 착각일 수도 있다. 그렇다면 정녕 아니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가?

죽으면 도저히 억울해서 다시 살아날 정도의 돈을 소유하고 있다면 당연히 생명이 무엇보다 중요할 거다

하지만 내가 죽어서 나의 다른 남겨지는 가족들이 생활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면

한 목숨 버릴 수 있는 사람들도 무지 많다는 뜻이다. 그리고 그 액수가 그의 생명을 결정할거라는 얘기다

돈과 생명! 무조건 돈보다 생명이 더 가치가 있다고만 말할 세상은 아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