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방 가면 즐겨부르는 노래가 있다. 사람들은 그걸 18번이라고 하는데 그 어원이 무척 궁금하다

17번째 곡까지 부르지 않고 아껴두었다가 18번째 불렀던 노래가 제일 잘 부르는 노래라서 그런가?

아니면 18명이 노래자랑에 참가햇는데 18번 번호표를 가진 참가자가 가장 뛰어났기 때문이었을까?

내 18번은 좀 지난 노래다. 추억의 80년대와 절정의 90년대를 주름잡던 노래들이다. 너무 지났는지?

나보다 젊은 측은 맛이 간 노래라고 칭하면서 내가 노래 부를 때면 자기노래 찾는다고 듣지도 않는다

나보다 나이 든 측은 분위기 좀 맞추어 달라며 최신곡은 가급적 참아달라고 한다. 나는 소위 낀 세대다

80년대 조용필은 내가 즐기는 레파토리다. 그의 애절한 감성과 영혼을 만나는 것! 여전히 가슴 벅차다

90년대는 다양하다. 이민우, 수와진, 녹색지대, 박상민 등등이다. 주로 발라드 쪽이다. 다들 실력있다

아무튼 80년대든 90년대든 내가 부르는 노래들은 거의 대부분은 분위기 깨뜨리는 것들이다

낸들 어디 일부러 분위기 깨고 싶어서 그러겠는가. 이제와서 바꿀 수도 없고 나도 스트레스 쌓인다

간혹 주변의 여론을 의식하여 외도를 해보기도 한다. 댄스니 뽕짝이니 하면서 나름대로 열심히 부른다

하지만 제 놀던 물에서 나와 남의 동네에서 놀다가 우스운 꼴 당하는 경우는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그저 자기 분위기 끝까지 지키는 것이 그나마 억지로라도 남아 있는 나머지 분위기 깨지 않는 일이다

어서 빨리 각자의 18번을 존중해 주는 노래방 문화가 정착되어야 할텐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