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블루라군> 영화를 봤는데, 이 영화가 2탄까지 있는줄은 몰랐다. 1탄은 1980년에 나온걸로 알고 있는데, 2탄은 92년 8월에 개봉한 것으로 되어있다. 18세 이상 관람가 이니 당연히 당시 초딩이었던 나는 이 영화의 존재도 몰랐을 수 밖에. (혹 나같이 순수한 초딩 말고 일찍 눈뜬 초딩은 몰래 봤을수도. 하기야 그땐 인터넷으로 다운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니 볼래야 볼 방법이 없었겠군. 집이 비디오 가게를 하지 않는한)

  우크라이나 출신의 밀라 요보비치가 이 영화에 여주인공으로 등장한다. 75년생인 그녀가 92년에 이 영화에 출연했다면, 17살?? 에 출연한 셈인가? 허걱. 18세 이상 관람가인데? 너무해. 하기야 영화 속에 비쳐진 그녀의 나신은 다 큰 성인의 그것은 아니었다. 보통 사춘기 여성을 비유해 이렇게 표현하던가? 막 피어나는 꽃봉오리라고. 어디서 이런말을 들었더라.

  영화를 보면서 그녀가 밀라 요보비치인줄은 몰랐다. 난 사실 외국 영화배우들의 생김새에 대해 무지하기 때문에 영화를 봐도 누가 누군지 잘 모른다. 근육질 사내 실베스타 스탤론과 같이 덩치 말고는 내세울게 없는 배우들은 잘 기억하지만, 아 졸리도 난 안다. 졸리는 넘 이쁘다. 탐 크루즈도 좋아한다. 언젠가 누군가 나보고 탐크루즈 닮았다는 말을 했었다(퍼퍼퍼퍼퍼퍽! 죄송함다). 어쨌든 밀라 요보비치가 <제 5원소>에 나오는 묘한 매력을 풍기는 여성이란건 알았지만, 영화 <잔다르크>를 볼 때도, <레지던트 이블>을 볼 때도, 난 그녀를 못 알아 봤다.  남자주인공은 브라이언 크라우스 라는 사내인데, 흠 잘 모른다. 별로 안나가나보다.

  역시 <블루라군> 1탄과 비슷한 내용을 담고 있는 2탄은, 릴리의 엄마가 어린 리처드와 릴리를 폐렴으로 죽고 난 뒤를 그리고 있다. 물론 엄마도 잠깐 나온다. 어느새 꼬마아이는 사춘기 소년 소녀로 변해있고, 그 둘ㅇ른 서로의 달라진 모습이 싫다. 예전에 함께 부대끼며 놀던 때가 그리운데. 그러다가 서로가 호감을 가지고 바라보게 되고, 결혼서약을 맺는다. 남편과 아내로서.

  어느날 배가 등장. 무인도로 보트 한대가 오르고, 한 예쁜 숙녀가 내린다. 그녀는 리처드에게 관심을 가지고 둘만의 시간을 만들어보려하고 그냥 호의를 받아들인 순수한 리처드는 그녀와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진다. 당연히 릴리가 삐질 수 밖에. 질투라는 감정을 처음 느껴본 그녀. 질투는 두 사람 이외의 이성의 존재를 전제로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이전까지 질투가 무엇인지 몰랐다. 릴리는 홀로 목욕하러 폭포로 가고, 배에서 함께 보트를 타고 온 선원 한명이 그녀를 바라본다.

  <블루라군2>는 문명사회로 가기 이전의 원시자연상태를 그려내고 있다. 엄밀히 말해서 문명인인 릴리의 엄마에게 글도 배우고, 이런저런 관습도 배운 릴리와 리처드를 아주 순수한 자연인이라고 할 수는 없겠지만, 그들이 문명인과의 교류를 하지 않았고, 문명사회란 것을 경험해보지 않았다는 점에서, 그들을 자연인이라고는 할 수 있을 것이다. 자연인과 문명인의 만남, 그리고 자연에서의 남자와 여자. 아담과 이브를 그려내고 있다. 벌거벗고 돌아다니고, 어느날 아침 이불 위로 불쑥 솟은 남자의 성기를 가지고 놀리는 릴리, 처음 생리라는 것을 통해 피를 흘리게 된 릴리, 방에서 혼자 거울을 보며 자기 가슴을 만지고 있는 릴리를 이상하게 생각하는 리처드. 모든 것이 그들에겐 신기하다. 그리고 이미 그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알고 있는 우리가 바라보는 그네들의 생소함과 의문은 새롭게 다가온다.남자와 여자가 변화하고 사랑에 빠지는 과정, 그리고 시기와 질투, 다툼.

  내내 벗고 다니지만 가릴 땐 가려주는 센스도 있고, 가끔씩 보여주기도 하는. 자연상태의 남자와 여자를 느껴보자. 더불어  이 영화 자체가 성교육일 수도 있다는 생각도 든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5-08-11 16: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하이드 2005-08-11 17:5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혹시 읽으셨나요?

마늘빵 2005-08-11 17: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니용... ㅡㅡa 주시면 저야 좋지만...ㅋㅋ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