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 정규 1집 Chocolate Box [White Ver.] - 포토북(120p)+북밴드(1종)+프레젠트 카드(1종)+가사 북마크(1종)+로고 스티커(1종)+폴라로이드 포토카드(2종)+셀피 포토카드(1종)
양요섭 노래 / Kakao Entertainment / 2021년 9월
평점 :
품절


 

 

 

 

 

 초콜릿 좋아하세요. 양요섭 1집 앨범 제목이 <Chocolate Box>여서 물어봤습니다. 초코릿은 화이트 밀크 다크 세 가지밖에 없을까요. 세 가지에서 밀크랑 다크는 먹어봤지만, 화이트는 쿠키가 들어간 것만 먹어봤습니다. 화이트 초콜릿만 있는 것도 있을 텐데. 보통 가게에서는 못 봤습니다. 초콜릿 달콤해서 먹기도 하지만, 가끔 초콜릿 만드는 걸 생각하면 먹어도 괜찮을까 합니다. 지금은 어떨지. 달라졌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 거 생각나는 게 초콜릿만은 아니군요. 커피도 있네요. 저는 초콜릿 비싼 건 안 먹어요. 비싸지 않고 큰 회사에서 만드는 게 더 문제일지도 모르겠군요. 어쩌다가 이런 말로 흘렀는지.

 

 이제 한해가 됐습니다. 지난 2020년 9월 27일 <복면가왕>에 부뚜막 고양이로 나온 하이라이트 양요섭을 안 지. 오래 노래하고 텔레비전 방송에도 나왔는데, 저는 지난해에 알았습니다. 텔레비전을 안 봐서. 이 말 여러 번 했는데, 제가 딱 하나 보는 방송이 <복면가왕>이에요. 복면가왕에 요섭 님이 나오지 않았다면 지금도 몰랐을지도. 그 방송에 나오고 가왕 여덟번이나 하다니 대단합니다. 양요섭이라는 이름은 몰랐지만, 비스트는 들어본 적 있어요. 지난해에 요섭 님을 알고 그동안 모르고 살았다니 하고 좀 아쉽게 여겼습니다. 한해는 열두해에 견주면 짧지만, 그래도 요섭 님 알고 한해가 돼서 좋네요. 이렇게 한해 두해 쌓아가면 괜찮겠지요. 요섭 님이 노래 오래오래 하면 좋겠습니다.

 

 지난 칠월에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요섭 님이 두번 나왔는데, 한번은 몰라서 다시보기와 인터넷에 올라온 영상 찾아봤습니다. 두번째는 알아서 시간 맞춰서 봤습니다. 첫번째로 나왔을 때 요섭 님이 1집 얘기를 잠깐 했어요. 그 말 듣고 언젠가 1집 앨범이 나오는가 보다 하고 얼마나 기다려야 할까 했습니다. 그 뒤로 별로 생각 안 하다가 이달(9월) 6일에 하이라이트 홈페이지를 봤더니, 못 보던 게 있더군요. 그거 보고 조금 놀랐습니다. 그날은 양요섭 1집 앨범이 나오기 두 주 전으로 앨범이 어떤지 알리는 첫날이었어요. 그날 알다니. 그날 알게 된 거 신기하게 여겼습니다. 하루나 이틀 그것보다 더 늦게 알았다면 그동안 왜 홈페이지 안 봤지 했을 거예요.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 우연히 소식을 알게 되기도 하지요. 그런 일 가끔 일어나면 신기합니다.

 

 

 

 

 

 

 양요정(요섭이라는 글자는 요정으로 잘못 보이기도)을 알고 한해가 지나는 동안 노래 하루도 안 빼놓고 들었습니다. 저도 이렇게 한 건 처음입니다. 날마다 노래 들어서 요섭 님 목소리 아주 많이 익숙해졌어요. 이건 당연한 거군요. 노래 잘합니다. 가수왕이라는 별명도 있더군요. 노래하는 목소리도 좋아요(제가 듣기에). 노래 잘하는데도 배운다고 합니다. 그렇게 해서 지금이 있는 거 아닌가 싶습니다. 지난해 십일월에 요섭 님 이름과 같은 사람으로 소설가 주요섭이 생각났다고 했는데, 한자도 똑같더군요. 이름으로 뭔가 아는 건 없지만, 曜燮(요섭)이라는 이름 자체가 빛납니다. 그걸 알고 요섭 님은 많은 사람 앞에 서는 일을 할 수밖에 없겠다 생각했습니다. 연예인은 다 그런 끼(본래는 기氣)가 있겠습니다. 노래도 잘하고 멋있습니다. 아이돌에는 요섭 님을 보고 꿈을 가진 사람도 많은 듯합니다. 요섭 님은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아는 사람이에요.

 

 제가 요섭 님을 알고 이제 한해밖에 안 돼서 다 좋게 여기는지도 모르겠네요. 그럴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겠습니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하이라이트 다른 세 사람도 다 괜찮아 보입니다. 좋게 생각해서 좋게 보이는 건지도 모르겠지만. 요섭 님이 복면가왕에 한번쯤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나왔습니다. 그건 요섭 님이 나오는 날 알았습니다. 복면가왕은 봐서 그날 알았다 해도 괜찮았습니다. 그날 방송 녹화하는 날은 요섭 님이 복면가왕에 나오고 거의 한해가 되는 날이었답니다. 그런 우연이. 저는 유월에 부뚜막 고양이가 복면가왕에서 노래한 영상이 자막이나 다른 사람 목소리가 들어가지 않은 게 있다는 거 알았습니다. 그건 지난 1월에 올렸던 거더군요. 아주 모를 수도 있었는데 몇달 지난 다음에라도 알았네요. 앞으로 요섭 님이 하이라이트뿐 아니라 양요섭으로도 노래하기를 바랍니다.

 

 

 

희선

 

 

 


댓글(10)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tella.K 2021-09-27 06:03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사진으로만 보면 잘 만든 책처럼 보이는데 말입죠.
초콜릿은 있으면 먹는데 딱히 즐기지는 않게되더군요.

희선 2021-09-27 23:33   좋아요 1 | URL
책 맞다고 해야겠네요 사진이 든 책(사진집)... 안에 노랫말도 있어요 지금은 이렇게 앨범 만들더군요 사진 종류는 세 가지예요 화이트 밀크 다크... CD 넣는 게 따로 있다면 더 좋을 텐데 맨 뒤에 넣는 거예요 이건 잘못 빼거나 넣으면 흠집이 나는데 그런 게 조금 보여요 이런 건 시간이 가면 잊어버리지만...


희선

새파랑 2021-09-27 06:37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1년만에 찐팬이 되셨군요~!! 우연에 우연이 겹쳐서 만난 팬심이 계속 이어지길 바랍니다 ^^ 달콤한 음악 감상 많이 하세요~!!

희선 2021-09-27 23:35   좋아요 2 | URL
복면가왕에 안 나왔다면 지금도 몰랐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말 앞으로도 노래를 잘 들어야 할 텐데... 벌써 지난해에 얼마나 갈까 그런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한해 이어졌네요 노래 오래 했으면 좋겠습니다


희선

파이버 2021-09-27 08:52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양요섭님 노래하시는 거 텔레비전에서 지난 주말에 우연히 봤어요!
목소리가 중독적이시더라구요ㅎㅎㅎㅎ 넘 매력적
희선님 팬이셨군요! 티비에서 봐서 앨범 제목은 알고 있었지만 앨범 모습은 처음 봐요 초콜릿처럼 달콤하고 예쁜 모습이네요^^*

희선 2021-09-27 23:40   좋아요 1 | URL
파이버 님은 텔레비전 방송으로 우연히 보셨군요 저는 음악방송에 나온 건 인터넷에서 영상 찾아봤습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은 밤에 해서 봤어요 전에도 봤는데, 시간이 되어도 안 해서 봤더니 제가 엉뚱한 걸 틀어놨던 거였어요(KBS는 컴퓨터로 봐도 잘 나오더군요) 그날은 왜 그랬나 모르겠어요 늦지 않게 봤습니다 초콜릿 모양이에요


희선

scott 2021-09-27 12:04   좋아요 4 | 댓글달기 | URL
가을에 듣는 양요섭님에 쵸콜릿 박스
너무 너무 알찬 구성이네요
너튜브에서 듣는 것과 다른 나만의 쵸콜릿 박스, 뮤직 박스 !

한정판 생쵸코도 주면 좋은뎅 ^ㅅ^

희선 2021-09-27 23:46   좋아요 2 | URL
저도 나중에 그 생각했어요 일찍 사는 사람한테 초콜릿 줬다면 어땠을까 하는... 다시 그렇게 하면 일이 늘 테니 어렵겠다 했습니다 초콜릿 모양 책을 보고 초콜릿 같은 음악을 들으면 되죠


희선

그레이스 2021-09-27 12:30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쵸콜릿이 생각나는 가을에 딱이네요^^

희선 2021-09-27 23:53   좋아요 2 | URL
초콜릿은 조금 시원한 가을에 좋지요 음악도 다 좋고 들을 노래가 늘어서 좋습니다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