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地獄樂 4 (ジャンプコミックス) (コミック)
賀來 ゆうじ / 集英社 / 2018년 11월
평점 :
지옥락 4
카쿠 유지

아자 초베와 토마
불로불사 하면 진시황제가 떠오른다. 그런 것과 아무 상관없지 않은가 보다. 진시황제가 불로초를 찾아오라고 한 게 서복이란다.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섬에 온 게 서복과 여러 사람이었나 보다. 서복은 불로초를 중국으로 가져가지 못했겠지. 서복이나 서복과 함께 이 섬에 온 사람 이야기가 여기에 나올지 그건 나도 모르겠다. 아직 책이 많이 남았으니 나중에 나올지도. 나오기를 바란다. 선약이라고 했는데 불로초는 풀 같은 건가(산삼도 몸에 좋은 풀뿌리구나). 그걸로 불로불사가 되는 약을 만드는 건지. 현실에는 그런 거 없겠다. 그런 게 있다면 먹으려는 사람 많겠다.
책을 빨리 보고 싶었는데 <지옥락> 4권 이제야 봤다. 3권 보고 시간이 아주 많이 지난 건 아니구나. 다른 책도 봐야 하니. 꼭 봐야 하는 책은 아닌가. 한가지만 죽 보기보다 중간에 다른 책도 봐야지. 이 책은 다 사서 이어서 보면 좋기는 하겠다. 가비마루는 선약이 있다는 봉래에 혼자 가려다 천선을 만나고 위험했을 때 메이가 도와줘서 살았다. 가비마루는 야마다 아사에몬 후치와 타미야 간테츠사이를 만난다. 가비마루와 간테츠사이는 싸울 뻔했는데 끝까지 가지는 않았다. 가비마루가 힘을 빌려달라고 했다. 가비마루는 천선 이야기도 한다. 간테츠사이는 왜 자신은 천선을 못 만났나 한다. 아무것도 모르고 천선을 만나는 게 좋을지. 거의 잘 모르고 천선을 만나고 죽은 사람도 있구나. 텐자. 시온하고 일찍 만났다면 좋았을 텐데.
지금 섬에서는 사람이 넷으로 나뉘었다. 가비마루와 세사람, 사기리와 유즈리하 그리고 센타, 아자 초베와 동생 토마, 시온과 누루가이. 가비마루와 사기리는 다시 만나겠지. 아자 초베와 토마는 다른 사람과 힘을 합칠지. 어쩐지 그러지 않을 것 같다. 메이와 나무 사람과 시온 그리고 초베는 천선이 쓰는 힘 타오를 말하기도 하고 알게 되기도 한다. 시온은 타오라는 말은 모르고 천선이 쓰는 힘이 어떤 건지 알고 시온도 그걸 썼다. 타오는 마음 수행으로 보이게 되고 쓸 수 있게 되는 건가 보다. 단단하고 약한 마음이 균형을 이뤄야 할까. 세상 모든 것에는 고유의 물결이 있고 그걸 보면 그 사람을 안다고 한다(헌터X헌터에서 본 넨과 비슷한 건지). 시온은 눈이 보이지 않아서 그걸 느끼는 것 같다. 누루가이는 시온한테 검을 알려 달라 한다. 짧은 시간 동안 익혀서 잘하기 어려운 거기는 해도.
아자 초베와 토마는 천선이 단으로 만들려고 구멍에 떨어뜨렸는데, 초베와 토마는 그곳에서 빠져나온다. 단이라는 게 선약일지도. 천선은 그걸 먹는다. 그게 사람으로 만드는 거였다니. 초베는 거의 사람이 아니게 됐다. 뭔가(식물 같은 것, 덩굴)와 섞이고 천선과 비슷한 몸이 된 것 같다. 초베는 자신이 사람이 아니게 되는 것이 두렵지 않다고 했다. 초베는 그저 동생이 있으면 될 것 같기도 하다. 세상 모든 게 바뀌어도 동생은 그대로다 믿는 것 같다. 초베는 자신과 동생을 보러 온 도사와 싸우면서 타오를 깨닫게 된다.
도사는 천선 밑에서 타오 수행을 하는가 보다. 그런 도사가 가비마루가 있는 곳에도 왔다. 메이는 천선에 가가운데 천선과 다르다고도 했다. 메이는 사람이 아니었다. 가비마루가 만났을 때는 어린이 모습이었는데, 지금은 어른 모습이 됐다. 메이가 타오를 알려주지만 알아듣기 힘들었다. 메이 말을 야마다 아사에몬 후치가 조금 알게 말해주고 가비마루한테 타오라는 걸 느끼게 해주자 가비마루는 타오를 조금 썼다. 타오를 쓰는 건 목숨을 쓰는 것과 같은 듯하다. 자꾸 쓰면 몸에는 안 좋은가 보다. 수명이 줄어들겠구나. 지금은 가비마루가 타오를 쓰기 힘들어도 시간이 가면 좀 달라지겠다.
섬에서 배를 타고 떠나기 어려워 보였는데, 섬을 떠난 사람이 있었다. 야마다 아사에몬 짓카다. 앞권에 나왔는데 내가 잘 못 봤던가 보다. 짓카가 맡은 죄인은 아자 초베가 죽인 듯하다. 짓카는 그 섬에 상관하고 싶지 않았는데, 다시 그곳에 가라는 말을 듣는다. 야마다 아사에몬은 짓카를 넣고 네사람, 숨은바위 마을 닌자도 간다고 한다. 숨은바위 마을 닌자는 가비마루를 없애려는 일도 하려고 했다. 먼저 간 사람과 뒤에 가는 사람은 힘을 합치지 않을지도. 서로 싸우고 살아남는 건 얼마나 될까. 그건 앞으로 남은 이야기를 보면 알겠다.
희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