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에게도 낭만이 필요합니다 - 일상예술가의 북카페&서점 이야기
정슬 지음 / SISO / 2020년 6월
평점 :
절판


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지는 꿈.

서점을 꿈꾼다고~

나는 만화가게를 꿈꾸었다.

나는 생각보다 늦게 만화책을 접했지만

여고시절 우리 여고 앞 만화가게를

운영하는 젊은 신혼부부를 보고서~

사람은 성공하려면 한 우물을 파야한다고 하지만~

나는 한 우물을 파기에는 진득함이 부족했다.

그리고 세상은 넓고 내가 관심가져야 할

신변잡기_취미, 관심사 등은 너무 많았다.

글도 조금, 그림도 조금~

이것도 저것도

모든 여자들의 로망~!

자기만의 카페를 가지는 것이다.

꼭 커피를 파는 카페만이 아니라~

정슬작가님처럼 서점과 함께라든지....

옷가게? 빵집, 뷰티샵 혹은 아로마 테라피 등~

커피향이 워낙 강하고 커피향 자체가 주는

힐링과 위로가 있기에 향을 다루는 아로마랑은

안 어울릴것 같지만~

천연화장품 재료를 이용한 DIY뷰티샵!

커피와 낭만은 뗄래야 뗄 수 없다.

모닝 커피 한 잔은 상쾌한 하루의 시작~!

나른한 오후의 커피 한 잔은

활기찬 일을 하기 위한 시작~!

글 쓰는 사람에게 커피 한 잔은

첫 문장을 쓰기 위한 시작~!

처음 만나는 사람과의 커피 한 잔은

좋은 인연의 시작~!

잠 못이루는 이에게 늦은 시각 커피 한 잔은

소울 메이트이다.

그렇게 소울 메이트같은 책은 누구에게나 있다.

내게도 그런 책이 있다.

조신영님의 '쿠션'이 그랬고

류시화님의 '사랑하라.

한 번도 상처받지 않은것처럼'

공지영님의 '무소의 뿔처럼 혼자가라'

'사랑 후에 오는 것들', '아주 가벼운 깃털하나'

이정하님의 '너는 눈부시지만 나는 눈물겹다'

이러한 책들은 운명과도 같은 책이다.

운명과도 같은 책과 운명과도 같은 커피를

함께 하는 정슬 작가님이 아주 부럽다.

하지만 이런 낭만만을 보고 쫓아가긴 무리수다.

대형서점이 아니 소형 서점의 경우

낭만이 아니라 밥줄이라면 더더욱 그러하다.

한 사람이 만족하는 책을 고르기 위해서는

그 사람의 성향이나 취향, 관심 분야,

현재의 고민 등을 알아야 한다.

완벽한 커피 한 잔을 탄생시키기 위해서는

내 앞에 놓인 커피를 대하는 태도의 문제이다.

책과 커피, 아주 소소한 일상이지만~

이런 소박한 일상은 누군가에게는

간절한 바람이 되기도 한다.

(마치 코로나로 지난 2, 3월이 우리에게 그러했다.)

책이 늘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는 건

아니지만, 책을 읽다보면 걱정을 잊게 되고

어느새 해결책은 보이게 된다.

우리에게 가벼운 인생이란 결코 없는 법.

인생이란 것은 누구에게나 무겁게 다가오는 법.

인생 그 자체가 무거우니, 우리는

좀 가볍게 살아보자.

책 한 권과 커피 한 잔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