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사랑은 매년 다시 피어나는 봄꽃 같았으면 좋겠다
서동빈 지음, 함주해 그림 / 허클베리북스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별 - 아픈 이별이든, 애틋한 이별이든...

어떠한 이별을 경험하고나면 맹세한다.

두 번 다시 사랑따위는 하지 않겠노라고.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또 사랑을 한다.

언젠가 내 맘속에 연애세포라는 것이

꼬물거릴때면~아니,

죽은 연애세포를 살리고 싶을 때

내가 나에게 내리는 처방전.

사랑

좋아하는 마음도, 흐드러지게 핀 벚꽃도

모두 한때뿐이고, 시간이 지나면

다 시들어버린다지만

우리 사랑은

매년 다시 피어나는

봄꽃 같았으면 좋겠다

이란 단어가 들어가는 책은

무조건 다 읽어보는 것이다.

이 처방전은 한 번의 효과를 보았기에

이번에도 그 처방전을 써보려고

맘 먹고 처음 도전한 책이 이거다.

본문 속 애틋한 글들을 보면

저자의 그녀보다 약자인듯

(사랑은 더 사랑하는 쪽이 더 약자이니깐~)

이렇든 사랑은 참 나쁘다.

다 알면서도 상대방이 나를 좀 더 사랑한다는 이유로

나는 강자, 상대방은 약자로 만든다.

그리고 강자는 모른척한다.

다 알면서~

우리 그러지 맙시다. 나부터~당신부터~

하지만 그런 사랑이 나쁘기만 한 것은 아니다.

사랑에 빠진 사람은 누구나 경험할 것이다.

나를 둘러싼 주변 모든 것들이 온통

상대방으로 향한다.

아무렇게나 툭 손을 뻗어도

닿아있는 당신.

그 당신을 생각하느라 밤을 지새어도

그래도 고마워 한다.

피곤함도 잊고 당신만을 생각하게 해줘서~

이 세상엔 더 이상 희망도 없고

애착도 없어서 오늘 죽어도

미련이 없다고 생각하던 나날 속에서

그녀는 남편을 만나고 나서는

죽음이 무섭다고 했다.

(한고은)

악세사리 하나를 버릴 때마다

나이에 씻기어, 세월에 씻기어

조용히 서 있는 당신은

비록 아무말 없어도 점점 아름다워진다.

더 이상 나이듦에 슬퍼하거나

여자로서의 더 이상 매력이 없어짐을

두려워하지 않고

매년 봄마다 피어나는 사랑으로 충만하길~

아직은 롱패딩을 버리지 못했고

아직은 핫팩을 버리지 못했지만

새롭게 피어나는 올 봄을 기다려보기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