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물어봐 - 발칙하고 도도한 고양이의 인생 해결법
테레사 바바 지음, 마르게리타 트라발리아 그림, 김지연 옮김 / 별글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아주 특별한 고양이를 만나고 싶다면 익숙하고 편안한 장소를 고르세요. 눈을 감고 천천히 심호흡을 해봅시다. 머릿속을 한번 비워보세요. 그런 다음, 고양이에게 물어볼 질문을 떠올리세요. 책을 양손으로 들어서 마음 가는 페이지를 펼치세요. 도도하고 사랑스러운 고양이가 당신에게 전하는 해답이 그곳에 있습니다 "
 
 고양이한테 질문을 하는 책이라고? 책 날개에 있는 말을 그냥 스쳐보듯 지나가는데, 이 책은 정독했다. 진심은 아니었다. 그냥 장단을 한 번 맞춰주자는 마음이었다. 그래서 앉은 자리 그대로 아무 생각이나 떠올렸다. '다이어트 어떻게 할까' 그리고 정말 무작위로 아무 페이지나 펼쳤는데, " 일단 좀 먹고 나서 얘기해줄게(205) "가 나왔다. 헛웃음과 함께 헐 대박 소리가 저절로 나왔다. 아까 전에 편의점에 들러 사온 신상 과자의 옆구리를 주욱 뜯어 입에 넣으며 이 책을 고양이님이라고 부르기로 마음먹었다. 현명한 대답이었다.
 
 그 다음 질문은 좀 더 진지했다. 책 위에 손을 얻고 '과연 내년에 좋은 일이 생길까, 기왕이면 큰 돈을 번다던지'하는 속물적인 생각을 하고 눈을 꼭 감고 책을 펼쳤더니 " 사랑하는 사람을 깜짝 놀라게 해봐(75) "라는 문구가 나왔다. 고양이만도 못한 자신을 반성했다. 코에 걸면 코걸이고 귀에 걸면 귀걸이 같이 책에서 나온 해답을 자신이 어떻게 받아들이냐에 따른 책이라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질문에 연달에 어느 정도 근접한 선에서 답이 나오는 것은 신기했다. 간절히 바라며 해답을 갈구한 내 마음에 응답한 것이 아닐까. 서프라이즈 톤으로. 
 
 한편으로는 정말 간절하고 진지한 소원은 물어보지 못할 것 같았다. 혹시나 안좋은 여지가 있는 말이 나오면 괜히 마음이 복잡할까봐. 방금 마지막으로 하나 더 '2021년에 코로나가 끝날까' 물어봤는데 " 괜찮아. 믿어도 돼(381) "가 나왔다. 와, 이 책 뭐지. 솔직히 책 내용을 읽지 않았다. 어디쯤에 어떤 글이 있을지 생각이 들면 의식하고 펼치게 될 것 같아서. 다른 사람에게도 한번 해보라고 권유해봐야지 싶다. 진짜 진짜 마지막으로 갑자기 배달음식이 먹고 싶어서 배달 주문할까요 하고 책을 펼쳤더니 " 항상 계획이 있어야 해(213) "이 나왔다. 고양이님 믿습니다. 하지만 주문은 할래요.
 
 이 책만큼 다른 사람들의 후기가 궁금한게 또 없는 것 같다. 고양이님이 내리셨는지. 그냥 귀여운 조합의 책일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생각보다 용하다. 연말연초 어쩐지 생각이 많아져서 점이라도 보고 싶은 사람들은 줄서서 고양이님의 답을 들어보길. 사람보다 낫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