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 필수 단어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영어
오석태 지음 / 길벗이지톡 / 2016년 8월
평점 :
절판




학창 시절에 영어 공부를 어떻게 했나 돌아 보면 영단어장을 사거나 만들어서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달달 외웠던 기억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영어 학원 가는 길에 버스 안에서도 영단어를 외웠고, 학교에서 영단어 쪽지 시험을 앞두고도 외웠다. 그렇게 외운 영단어가 학교 영어 시험을 보고 수능 시험을 보고 토익 시험을 보는 데까지는 큰 도움이 되었으나... 정작 영어권 사람을 만나면 단어가 입에서 튀어나오지 않는다는 거... 단어가 생각나도, 언제 어디서 어떤 단어를 사용해야 하는지 모른다는 거...


<영어회화 필수 단어 무작정 따라하기>는 나와 같은 고민을 안고 있는 영어 학습자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이 책의 구성 자체는 학창 시절에 독파한 영단어장과 똑같다. 필수 동사, 형용사, 명사, 부사, 전치사 순으로 중요한 단어 1600개가 실려 있고, 각 단어의 항목은 해당 단어의 철자와 우리말 뜻, 예문 두 개, 해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1600개 단어는 총 40일 동안 40개씩 학습하도록 안배되어 있다.


이 책의 장점은 실제 회화에서 높은 빈도로 사용되는 단어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단어를 정확하게 사용한 예문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다. 예문은 영미 소설, 미드 속 일상 대화에서 따왔다. 단어 자체의 난이도는 평이한 편이니 단어를 암기하기 위한 용도보다는 단어를 사용한 예문을 암기하기 위한 용도로 이 책을 학습하는 편이 좋을 것이다. 각 챕터마다 연습문제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 점도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