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생한 휘게(Hygge)의 순간, 아이슬란드
조대현.정덕진 글.사진 / 해시태그(Hashtag)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 갈 때마다 이번엔 기필코 열심히 여행기를 작성하리라 마음먹지만, 막상 여행지에 도착하면 일정을 소화하느라 바빠서 여행기 생각은 까맣게 잊어버리기 일쑤다. 나 같은 여행자를 위해 #해시태그 출판사에서 사용하기 편하고 완성하면 더 멋진 여행 다이어리 북 <생생한 휘게의 순간, 아이슬란드>를 출시했다. 아이슬란드를 여행하는 사람이 여행 계획, 일정, 감상 등을 끝까지 기록하면 여행을 마친 후 '나만의 아이슬란드 여행책'을 가질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아이슬란드는 수도 레이캬비크에서 출발해 해안선을 따라 주요 지역을 이동하는 방식으로 여행하는 것이 좋다. 이 책에는 2박 3일부터 13박 14일에 이르는 아이슬란드 여행 코스가 제시되어 있으며, 구체적인 여행 계획과 여행 준비물, 여행 계획 짜는 법, 아이슬란드 항공 이용법 등이 자세히 나와 있다. 아이슬란드의 날씨는 생각만큼 춥지 않으므로 두꺼운 옷 대신 얇은 옷을 여러 벌 겹쳐 입을 수 있도록 옷을 준비하라, 이동 중에 레스토랑을 찾기 힘든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미리 식량을 챙겨가면 좋다 등의 꿀팁도 나와 있다.






이 책의 본문은 총 9일 치의 여행 일정 및 감상을 기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문의 각 장은 여행자가 여행 일정 및 감상을 기록하기 편리하게끔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슬란드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긴 사진이 배치되어 있어 눈이 즐겁다. 매일 일정을 기록하는 섹션 외에 주 단위, 월 단위 일정을 기록하는 섹션이 따로 마련되어 있다. 책의 마지막에는 절취선을 따라 잘라서 메시지를 기입한 다음 우표만 따로 사서 붙이면 바로 발송할 수 있는 엽서 네 장이 있다.






이 책 중간중간에는 <꽃보다 청춘>에 나온 아이슬란드의 배경음악, 여행 중 알면 편리한 아이슬란드 어, 아이슬란드인들이 사랑하는 커피&카페 BEST 10, 아이슬란드 여행에서 알면 더 좋은 지식, 아이슬란드의 대표적인 온천 즐기기 등 아이슬란드와 관련된 읽을거리가 담겨 있다. 이 책에 나온 아이슬란드 여행 정보는 #해시태그 출판사에서 제작한 <#해시태그 트래블 - 아이슬란드& 그린란드> 편에도 나오므로, 더 많은 여행 정보가 궁금하다면 <#해시태그 트래블 - 아이슬란드& 그린란드>를 읽어보는 것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