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다 군 공식 앤솔로지
요시노 사츠키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8월
평점 :
품절




요시노 사츠키의 인기 만화 <한다군>이 2년 반만에 완결된 것을 기념해 <한다군 공식 앤솔로지>가 출간되었다. 참여한 만화가는 모두 25명. <바니타스의 수기>의 모치즈키 준, <월간 순정 노자키 군>의 츠바키 이즈미, <호리미야>의 HERO&하기와라 다이스케를 비롯한 인기 만화가들이 대거 참여했다. 


<한다군 공식 앤솔로지>에는 총 9점의 일러스트와 18편의 단편 만화가 실려 있다. 일러스트를 그린 작가는 우다 노조미, 츠바키 이즈미, 하기와라 다이스케, HERO, matoba, 모치즈키 준, 와자와 키리 등 모두 일곱 명. 이들은 각자 자신의 그림체로 한다군의 매력을 잘 표현했다. 참고로 내가 고른 베스트 일러스트는 matoba의 그림이다. 고양이를 보고 귀여워서 어쩔 줄 모르는 한다 세이가 너무 귀엽다 ㅎㅎ 


단편 만화를 그린 작가는 아사쿠라 료스케, 우치코, 고토 소라, 사쿠라이 아토, 후지시로 타케시, 모리시타 모코토 등 모두 열여덟 명. 이 중에는 최근 한국에서 정식 발행된 만화 <토리마니아>를 그린 쿠제 가쿠도 있어서 반가웠다. <토리마니아>를 읽으면서 이야기 전개 방식이나 인물 유형이나 개그 스타일이 <한다군>과 닮았다는 인상을 많이 받았는데, 쿠제 가쿠가 <한다군> 앤솔로지에 참여했을 줄이야 ㅎㅎ 


<한다군>의 원작자 요시노 사츠키 의 단편 만화도 실려 있다(그렇다면 이 만화는 외전일까 공식일까). 다른 만화가들이 그린 만화도 재미있지만, 역시 원작자가 그린 만화의 위엄을 넘어설 수는 없는 듯 ㅎㅎ <한다군>을 사랑하는 최강 작가진이 집결해 만든 <한다군 공식 앤솔로지>는 <한다군> 완결을 아쉬워하는 좋은 선물이 될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