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게임! 화집 Fairies Story
토쿠노 쇼타로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 게임!>의 공식 화집 <Fairies Story>가 잘 팔리는 건 소문으로 들어 알았지만, 오늘 오전 알라딘에서 재고를 확인해 보니 일시 품절 상태다. 초판한정 2대 특전인 마우스 패드 & 캐릭터 클리어 스탠드 덕분인가. 일본판과 사양은 동일한데 가격이 훨씬 저렴해서 그런가. 이유가 무엇이든, 먼저 득템한 1인으로서 뿌듯하다.





<뉴 게임!>의 공식 화집 <Fairies Story>는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에는 <뉴 게임!>이 연재되는 일본의 만화 잡지 <망가타임 키라라 캐럿> 표지, 부록 일러스트, 컬러 원고 등이 실려 있고, 제2장에는 <뉴 게임!> 단행본 커버 일러스트, 내지 표지 일러스트, 인물 소개 페이지 일러스트 등이 실려 있다. 제3장에는 <뉴 게임!> 설정과 원작자 토쿠노 쇼타로의 롱 인터뷰 등이 실려 있다.





<뉴 게임!>은 연재 초반만 해도 지금처럼 인기가 많지 않았는데, 원작 9화 마지막 페이지에 나오는 컷 하나가 뜬금없이 유행하는 바람에 잘 팔리는 만화가 되었다고 한다.





문제의(?) 컷이다. 말풍선 속 대사는 '오늘 하루도 힘내자오!' 작가도 이 컷이 인터넷상에서 화제가 되는 바람에 단행본이 중쇄를 거듭하고 급기야 이 컷으로 <망가타임 키라라 캐럿>의 표지 일러스트를 그리게 되어 무척 긴장했다고 한다. 긴장은 했지만, 작가에게 지금의 명성과 막대한 부를 안겨준 기적의(!) 한 컷이 아닐까 ㅎㅎ





<뉴 게임!>의 공식 화집 <Fairies Story>에는 눈이 즐거운 컬러 일러스트가 한가득이다. 수위가 높은 일러스트도 많지만 블로그에 소개하는 건 이 정도로만 ㅎㅎ 일러스트마다 해당 일러스트에 대한 작가의 코멘트가 달려 있고, 이를 통해 제작 비화나 인물에 대한 숨은 설정 등을 알 수 있어서 팬들에게는 아주 좋은 선물이 될 것 같다. 부록, 클리어 파일 팬시 일러스트, 독자 프레젠트 태피스트리 일러스트 등 일본 독자 대상 일러스트는 한국 독자들에게 낯설지도.





3장에는 캐릭터 초기 설정안이 실려 있다. 말 그대로 '초기' 설정인지라 '본편과는 다른' 부분도 많다고 하니 다른 부분이 무엇인지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아오바가 스무 살이라니! 코우의 성이 원래는 나츠메였다니!!). 외모와 복장, 학력과 경력, 장래희망, 가족관계 같은 기본적인 프로필 외에 통근시간, 통근 중에 하는 일 같은 설정이 있는 점이 신선하다. 사스가 오피스 만화!!





원작자 토쿠노 쇼타로의 롱 인터뷰도 흥미롭다. 독자들에게는 '오늘 하루도 힘내자오!' 한 컷이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일으키는 바람에 기적적으로 스타덤에 오른 작가로 알려져 있지만, 실은 <뉴 게임!>을 연재하기 한참 전부터 고민하고 노력해온 성실파 작가라고.


고교 시절 통신교육으로 그림을 배웠고, 20대에는 콘테스트에 줄기차게 응모했지만 번번이 낙선. 게임회사 취업을 염두에 두고 전문학교에 입학했고, 2학년 때 인턴십으로 게임 회사에 취업해 2년 3개월가량을 일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일러스트 쪽에서 일하고 싶었고, 저금한 돈이 떨어지면 다시 취업을 할 각오로 노력한 결과 지금에 이르렀다. 이후에도 이어진 고생담은 약 열 페이지에 달하는 롱 인터뷰에 담겨 있으니 직접 읽어보시라.





<뉴 게임!> 공식 화집 <Fairies Story>는 부록도 알차다. 첫 번째는 초판한정 2대 특전 중 하나인 마우스 패드. 일러스트 귀엽고 사이즈 큼직하고 인쇄 퀄리티도 좋다. 두 번째는 역시 초판한정 2대 특전 중 하나인 캐릭터 클리어 스탠드. 아까워서 세워보지는 않았지만, 블로그 후기를 보니 잘 세워진다고. 주인공 아오바와 인기 캐릭터 히후미의 치어리더 의상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