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cm 미니북 세트 - 전3권 1cm 시리즈
김은주 지음, 양현정.김재연 그림 / 허밍버드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허밍버드의 베스트셀러 <1cm> 시리즈가 한정판 MINI 에디션으로 출시되었다. <1cm> 시리즈가 베스트셀러인 건 알고 있었는데 출판계의 장기화된 불황에도 불구하고 270쇄 돌파, 60만 부 이상 팔렸으며, 일본, 중국 등 아시아 6개국에 번역, 출간되었다는 사실은 처음 알았다. <1cm>의 기록적인 인기에 힘입어 출간된 후속작 <1cm 플러스>의 경우, 일본에서 2016년 에세이 분야 베스트셀러로 선정되었다고 한다(대단해요!). 


이번에 출간된 <1cm 미니북 세트>는 기존 책의 크기를 손바닥만한 사이즈로 줄인 한정판 에디션이다. 책의 크기를 과감하게 줄인 덕분에 가방에 쏙 넣어 다닐 수 있고, 보관하는 데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고, 연인이나 친구, 지인에게 부담 없이 가볍게 선물할 수 있다. 크기가 작아진 만큼 가격도 합리적인 수준으로 낮아졌다. <1cm 첫 번째 이야기>, <1cm 플러스>, <1cm 아트> 세 권을 동시에 구입하는 가격이 단돈 16,800원! 책의 크기가 줄어들고 가격이 낮아졌어도 <1cm> 시리즈 특유의 감성적인 글과 개성 넘치는 일러스트는 고스란히 담겨 있어서 앞으로 더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1cm 미니북 세트>는 <1cm 첫 번째 이야기>, <1cm 플러스>, <1cm 아트> 세 권과 MINI 컬러링 엽서 5장 세트로 구성되어 있다. 같은 크기의 책 세 권이 올망졸망 모여 있는 모습이 똑닮은 세 쌍둥이처럼 귀엽고 사랑스럽다^^ MINI 컬러링 엽서 5장 세트는 1cm 미니북 세트 초판에만 들어있는 선물이니 득템하고 싶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겠다. 1cm 미니북 세트를 읽고 1cm 더 크리에이티브해진 감성으로 컬러링 엽서를 예쁘게 색칠해서 주변을 장식하거나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면 특별한 추억이 될 것 같다. 


지난주부터 이번 주초까지 주말도 없이 일하느라 몸도 마음도 지쳐 있었는데 1cm 미니북 세트를 읽으니 기분이 한결 가벼워졌다. 식구들의 웃는 얼굴, 엄마가 차려준 밥상, 주말 공원의 평화로운 풍경, 친구가 아이스커피 한 잔 마시라고 보내준 기프티콘... 이런 사소한 행복이 나의 일상을 1cm만큼 더 행복하고 살기 좋게 만들어주는데 정작 나는 감사하는 마음조차 표현하지 않았다(반성한다). 


주어진 일을 처리하는 데 급급한 나머지 하고 싶은 일을 못하고 사는 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다. 누구보다 크리에이티브한 일을 하고 싶었고 지금도 하고 싶지만, 지금 내가 하는 일은 크리에이티브한 일은커녕 먹고살고 돈 벌기 위해 하는 일이 아닌가 하는 회의감이 든다. 아무리 바빠도 내 안의 열정을 자극하는 책 읽기와 글쓰기를 게을리하지 말고, 틈나는 대로 새로운 일에 도전해봐야겠다. 오늘은 일단 컬러링 엽서 색칠부터 해봐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