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 오리지널 박스판 1~5 세트 - 전5권
아다치 미츠루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구와 청춘, 사랑과 우정 사이를 그린 만화에 열광하는 사람이라면 아다치 미츠루의 대표작 <H2>를 기억할 것이다. <H2>의 주인공 히로와 히카리의 러브 라인은 너무나 유명해 한국의 대중문화에도 많은 영향을 끼쳤다.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드라마 '응답하라' 시리즈는 감독이 직접 아다치 미츠루의 팬임을 밝혔고, 델리 스파이스의 노래 '고백'에는 만화 속 대사가 그대로 나온다. '중2때까지 코흘리개 꼬마였어. 겨우 키가 커서 슬슬 여자친구라도 하나 사귀어 볼까 싶었을 땐, 괜찮은 애는 모두 첫사랑 진행 중이었지.' (<H2> 4권 중에서) 


한국에도 수많은 팬을 보유한 <H2>는 어떤 이야기일까. 최근 출간된 <H2> 오리지널 박스판으로 만나보았다. 히로는 중학 시절 절친인 히데오와 같은 야구부에서 각각 투수와 타자로 활약하며 우승을 이끌었다. 두 사람은 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갈라진다. 히데오는 야구 명문 메이와에 입학해 단숨에 4번 타자가 되지만, 히로는 팔꿈치 부상으로 선수 생활이 힘들다는 진단을 받고 야구부가 없는 센카와에 진학한다. 고교 생활에 좀처럼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히로는 하루카를 통해 교내에 야구 애호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때마침 팔꿈치 부상이 심각해 선수 생활이 힘들다는 진단도 돌팔이 의사의 오진으로 판명 난다. 마침내 히로는 야구에 대한 열정을 재확인하고 야구부를 만들어 히데오와 맞붙을 날을 꿈꾼다. 


초반 줄거리만 보면 정통 야구 만화 같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인물들의 감정 묘사의 비중이 더 높다. <H2>에는 히로와 히데오, 히카리와 하루카라는 네 명의 'H'가 나온다. 히로와 히데오의 만남 이전에 히로와 히카리의 만남이 있었다. 히로와 히카리는 어릴 때부터 남매처럼 지낸 친구 사이다. 그때까지만 해도 두 사람은 서로를 이성으로 의식하지 않았다. 중학교 1학년 어느 날, 둘 사이에 히데오가 끼어든다. 히로가 같은 야구부이자 절친인 히데오를 히카리에게 소개한 것이다. 히데오와 히카리는 연인 사이로 발전했고 히로는 그 일을 중 2가 되어서야 후회한다. 히카리가 여자로 보이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고1이 된 지금도 히로는 히카리를 좋아한다. 히카리도 조금씩 히로를 남자로 보기 시작한다. 그러나 둘 사이가 연인으로 발전하기에는 장애물이 너무 많다. 히로에겐 절친이며 히카리에겐 연인인 히데오가 있고, 그 이전에 히로와 히카리가 서로를 이성으로 의식하지 않고 보낸 시간이 너무 길다. 만약 둘 사이가 연인으로 발전한다면, 그러다 행여나 헤어지기라도 한다면 둘은 가장 친한 친구를 잃게 될 것이다. <H2>가 이렇게 가슴 설레는 이야기였을 줄이야. 결말은 알지만 과정이 궁금해 끝까지 읽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