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브랜딩하는 방법 - 크리에이터의 가치를 높이는 사용설명서
CA 편집부 엮음 / CABOOKS(CA북스)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제목만 보고 별 생각 없이 샀는데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크리에이티브한 일을 하는 프리랜서용 책이라서 적잖이 당황했다(게다가 책의 사이즈도 일반적인 책에 비해 상당히 작고 얇은 편이다). 그래도 퍼스널 브랜딩 시대라는 말도 있듯이 알아두면 좋을 것이라는 생각으로 쉬엄쉬엄 읽었는데 의외로 유용한 팁이 많았다. 브랜드 수립부터 온,오프라인 상에서의 홍보 방법 등 크리에이터에게 필요한 브랜딩 기술이 매뉴얼처럼 나와 있어서 당장 이 기술이 필요한 프리랜서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 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 같다.



나는 특히 크리에이터 본인이 직접 온, 오프라인에서 명료하고 일관되며 지속적인 홍보를 해야한다는 대목이 인상적이었는데, 실제로 (크리에이터 뿐만 아니라 여러 분야에서)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을 보면 하다못해 SNS에 글 한 줄 올릴 때도 자신을 홍보하거나 인맥을 형성하는 등 상당히 전문적이고 목적적인 활동을 하고 계시는 걸 볼 수 있다. 그런 분들을 보면 정말 순수한 의도로 SNS를 하는 사람은 없다는 생각에 실망감이 들기도 하지만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믿음이 가기도 한다. 그렇다면 나의 브랜드는 무엇일까? 나란 브랜드는 잘 관리되고 홍보되고 있는 것일까? 궁금해진 김에 다시 한번 매뉴얼을 따라 점검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