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타 토익 Speaking - 채점자의 고득점 기준으로 학습하는 토익 스피킹 완결판! Ustar TOEIC 유스타 토익
Robin Kim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 달 전부터 멜론에서 스트리밍 결제하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어학 강좌 서비스를 이용해 EBS 토익 스피킹 수업을 듣고 있다. 남들처럼 취업 때문에 당장 토익 스피킹 점수가 필요한 것은 아닌지라 교재도 없이 설렁설렁 들었는데, 듣다보니 토익 스피킹이라는 시험에 관심이 생기고, 이참에 영어 말하기 실력을 측정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며칠 전부터 아예 교재를 두고 공부하기 시작했다. 당장 시험을 볼 예정은 없지만 기왕 하는 것 체계적으로 하고 싶어서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토익 스피킹 교재 중 기본서로서의 역할을 가장 충실히 할 것 같은 유스타 토익의 <유스타 TOEIC SPEAKING>을 골랐다.



이 책은 학습에 앞서 해당 파트의 전반적인 특징을 파악할 수 있도록 파트별 문제 유형과 출제경향, 학습 방향을 소개하는 <미리보기>, 해당 파트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 풀이 파트별 전략을 제시하는 <전략> 코너까지 기본서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유스타의 수많은 수강생들이 검증한 유스타만의 토익 스피킹 노하우를 활용하여 철저한 통계와 분석에 입거, 과학적인 접근방식으로 파트별 전략을 제시하기 때문에 초보자, 독학 수험생도 믿고 공부할 수 있다.



유스타 토익 스피킹은 파트2 사진 묘사하기를 연습하는 데 필요한 이미지 자료도 컬러로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다. 다른 파트 역시 억양, 강세, 끊어 읽기 표시, 문제 풀이 방법 등이 학원 강사가 칠판에 하는 필기처럼 자세하게 제시되어 있어 이해하기 쉽고 기억에 잘 남는다. 따로 학원 강의나 동영상 강의를 듣지 않아도 교재 내용만 성실하게 꼼꼼히 공부한다면 독학으로도 고득점이 가능할 것 같다.



이 책은 파트별로 제공되는 <미니테스트>와 총 10회 분의 <실전모의고사> 등 적중률 99%의 최고의 문제들을 배치해 학습한 전략을 바로바로 연습하고, 문제풀이 방식을 충분히 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양이 하도 많아서 책 앞부분에 제시된 학습계획표를 따라 20일치로 분량을 나누어서 학습하고 있는데, 똑같은 유형을 계속 반복하고 또 반복하는 연습을 하는 거라 처음에는 지겹고 귀찮기도 했지만 자꾸 하다보니 확실히 연습이 되는 것 같고 이 정도로 연습하면 실전에서 바로 대답이 나오겠다 싶은 자신감이 생겼다. '시험은 훈련만이 살길'이라는 말이 있는데, 이 책에 제시된 학습 방법을 그대로 따라하고 문제만 성실하게 풀어도 실전 시험에서 고득점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분책으로 구성된 해설집은 저자의 강의를 듣는 듯 상세해 토익초보자도 셀프스터디가 가능하다. 테스트의 음성 파일(MP3)은 위즈덤하우스 어학브랜드 카페(http://cafe.naver.com/dailydo) 또는 유스타 잉글리시 인터넷 어학원 홈페이지 (www.u-star.ac)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남은 15일 동안 열심히 공부해서 영어 말하기 실력도 향상시키고 기회가 된다면 토익 스피킹 시험도 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