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 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바꾸는 방법 - 인생 멘토가 들려 주는 삶의 지침서
이재수 지음 / 투데이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절판


나에게 책 읽기는 '대화'다. 책이라는 매개를 통해 저자 또는 등장인물과 만나는 것이 나에게 있어 책 읽기의 의미이며 목적이다. 그래서 가능한 한 선입견이나 편견은 가지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대화를 할 때 귀와 마음을 열고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는 자세가 중요한 것처럼 말이다. 그런데 <내 인생 나쁜 운을 좋은 운으로 바꾸는 방법>은 책을 펼치자마자 선입견이나 편견이 들었다. (주)DHP제약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저자 이재수는 이름이 잘 알려진 명사도 아니요, 자기계발 전문 강사나 작가도 아니다. 게다가 비슷한 내용의 자기계발서가 흔해서 차별점을 찾기도 어려웠다. 제목만 보고 너무 큰 기대를 한 것일까? 의구심이 들었지만, 그래도 인생 선배의 가르침을 받는다고 생각하고 묵묵히 읽었다.

  

 

끝까지 읽어보니, 다행히도 이 책에는 단점들을 보완할 만한 장점들이 몇 가지 있었다. 첫째는 저자의 연륜, 경험이다. 예를 들면 필자는 '재수'라는 이름 때문에 어릴 때부터 친구들로부터 놀림을 많이 받았는데, 스스로 '재수 좋은 재수'로 정하고 '나와 같이 있기만 하여도 재수가 좋다'고 정의하니 다른 사람이 하는 이야기는 무시할 수 있게 되었고, '재수없다'는 말을 들어도 '저 여기 있거든요' 하면서 여유롭게 받아 넘길 수 있게 되었다. 저자가 직접 겪은 경험담을 읽고나니 자신의 정체성은 스스로 규정하는 것이라는 저자의 메시지가 더욱 마음에 와닿았다. 사업체를 몇 개씩 거느린 사장님이라서 여유롭게 사셨을 줄 알았는데, 학교에서 집단 따돌림을 당한 아들과 다른 가족들을 외국으로 보내고 오랫동안 기러기 아빠 생활을 하셨다는 대목을 읽고 마음이 아팠다. 그런 위기를 겪으셨기 때문에 행복, 긍정의 힘 같은 주제에 이끌리신 게 아닌가 싶다.

 

 

둘째는 기쁨, 즐거움, 행복, 감사 등 감정의 문제를 신체의 문제로 연결한 점이다. 흔히들 감정과 신체는 별개라고 생각하는데, 스트레스를 받으면 몸의 온도가 떨어지고, 몸 온도가 떨어지면 면역력이 떨어져 병이 생길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감정과 신체는 깊게 관련되어 있다. 저자는 큰 병에 걸리기 전에 심호흡법과 족욕, 반신욕, 요가 등 생활 속에서 틈틈이 건강을 챙기라고 조언한다. 이런 생활 습관을 들이면 신체 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해소, 기분 전환, 정신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오랫동안 제약회사를 경영한 경험을 지닌 필자이니 믿어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