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스타 토익 Basic Reading - 토익멘토 유수연의 전략형 토익 입문서 Ustar TOEIC 유스타 토익
유수연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익 공부를 처음 시작하는 분이라면 토익 시험에 대한 안내와 파트 설명, 출제 유형, 문제풀이 방법이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는 '기본서'로 시작하셔야 할텐데요, 시중에 나나와있는 수많은 기본서 중에서 나에게 꼭 맞고 높은 점수까지 보장해주는 책을 찾아내기란 여간 힘든 아닙니다. 어떤 기본서를 고를까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있습니다. 바로 위즈덤하우스의 토익 교재 신간 <유스타 토익 BASIC>입니다.



유스타 토익은 지난 10년 동안 50만 독자와 30만 토익 수험생이 선택한 바 있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토익 브랜드입니다. 유스타 토익을 대표하는 강사이자 유스타잉글리시 어학원 원장직을 맡고 계신 유수연 강사님은 다들 아실텐데요, 토익 강사로도 유명하시지만 최근에는 <유수연의 독설>, <20대, 나만의 무대를 세워라> 등을 쓴 베스트셀러 작가로도 유명하시죠. 저도 이분의 책들을 여러 권 읽어보았는데요, 학벌 위주의 대한민국 사회에서 낮은 학벌을 극복하기 위해 유학과 어학 공부, 자기계발 등을 하며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 자기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모습, 정말 멋지십니다. 여름방학 때 유스타 토익으로 토익 공부하시면서 유수연 강사님의 책도 읽어보세요 ^^



<유스타 토익 BASIC>은 토익의 일곱 개 파트를 빠짐없이 충실하게 다룬 토익 기본서입니다. 각 파트는 파트 소개와 문제 유형, 출제 패턴, 풀이 전략을 다룬 강의 부분과 실제 유형과 유사한 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 문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무료 동영상 강의와 유수연 직강 동영상 강좌 음성파일, 해설집까지 제시되어 있어서 이 책만 있어도 토익의 기본은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유스타 토익 BASIC - Reading> 편은 파트5,6,7에 대한 파트 소개와 각 파트의 학습방법, 각 문제 유형에 대한 연습과 실전 문제 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파트5 부분은 웬만한 토익 문법서 못지 않게 문법에 대한 정리가 잘 되어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전체적으로 정리를 하는 것도 좋겠지만, 저처럼 취약한 파트(저의 경우 관계사 부분이 취약해서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만 집중적으로 공략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문법 외에도 단어, 숙어, 자주 나오는 표현 등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토익 시험이 어떤 단어와 숙어, 표현을 자주 다루는지 익혀두는 것도 좋겠지요.  



토익 문제 중에는 Paraphrasing, 즉 같은 뜻을 지닌 다른 표현을 찾는 문제의 비중이 높습니다. 문법과 단어, 숙어만 많이 알아도 어느 정도 고득점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평소에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면서 어휘량을 늘리고 원어민들이 많이 쓰는 표현, 자주 쓰는 표현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책에서도 Paraphrasing의 중요성을 강조하는데요, 얼핏 보기에는 제시된 질문에 대한 답변을 찾는 문제로 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지문에 나온 문장과 같은 뜻을 지닌 다른 표현을 찾는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서 하면 문제 풀이에 들어가기 전에 기본적으로 풀어야 하는 문제집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거기서 그치지 말고 토익 시험의 출제 유형과 문제 패턴, 풀이 방법까지 꼼꼼하게 익히는 시간으로 삼으면 좋겠습니다. 그런 점에서 <유스타 토익 Basic>은 정말 좋은 교재라고 생각합니다.



토익의 마지막 파트인 파트7 역시 패러프레이징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이 아주 많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두 개의 지문을 연결하는 유형의 복수지문 문제가 자주 출제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지문이 한 개가 아니고 두 개나 제시되는 데다가, 두 개의 지문을 연결하여 추론하는 식으로 풀어야 하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운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토익 시험은 어디까지나 영어 실력을 측정하기 위한 시험이고, 기존 유형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는 점을 생각하면서 너무 겁먹지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패러프레이징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이고요.



이 책은 별책으로 구성된 해답지 또한 매우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석은 물론 오답과 정답에 대한 설명, 문제 풀이 방법, 단어뜻까지 완벽하게 설명되어 있어서 '최고의 기본서'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토익 초보자들에게 강력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