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아카데미 TOEIC 900넘기기 Reading 실전문제집 시나공 아카데미
안노찬 지음 / 길벗이지톡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8,900점대의 고득점 수험자들에게 있어 토익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나는 '효율성'이라고 생각한다. 토익 초보자 또는 6,700점대의 수험자들에게 토익 공부는 단순히 점수를 따기 위한 공부가 아니라 부족한 영어 실력을 쌓기 위한 '영어 공부'여야 한다. 그러나 8,900점 대의 고득점 수험자들은 이미 어느 정도의 영어 실력은 갖춘 상태이기 때문에 '영어 공부'가 부족한 것이 아니라 시험에 대한 적응이 덜 되었거나 문제 풀이 요령이 부족한 것이므로 시간과 비용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공부를 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8,900점대 수험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바로 <TOEIC 900넘기기 Reading 실전문제집>이다.



이 책은 고득점자들이 이미 잘 알고 있는 영어 문법, 단어 등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은 최대한 배제하고 모의고사 방식의 문제풀이 부분과 정답 및 해석 부분으로만 구성되어 있다. 시험을 앞두고 총 10개의 챕터를 집중적으로 풀면서 시험에 대한 감각을 익히고 부족한 부분을 보충하는 식으로 준비하는 식으로 공부하면 좋겠다. 토익 시험에 대해 전혀 모르거나 영어의 기초가 안 되어있는 학습자라면 시중에 나와있는 기본서를 먼저 보고난 다음에 이 책을 공부하는 것이 좋겠고, 이미 여러번 시험을 본 경험이 있고 영어 실력에 자신이 있다 하는 수험자들은 바로 이 책을 공부해도 무리가 없을 것이다. 자주 출제되는 유형부분과 고득점을 방해하는 어려운 문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시간이 부족하면 자주 출제되는 문제만, 또는 고득점을 방해하는 어려운 문제만 풀어보는 식으로 효율적으로 공부하는 것도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