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아카데미 TOEIC 900넘기기 Listening 실전문제집 시나공 아카데미
안노찬 지음 / 길벗이지톡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고3 겨울방학 때 본 생애 첫 토익 시험에서 받은 점수가 850점이었다. 2년 후 유효기간이 다 되어 다시 시험을 보았을 때 받은 점수는 930점인가 그랬고, 그 후로는 계속 900점대 중후반의 점수를 받았다. 900점대 이상을 유지했기 때문에 이제까지 따로 토익 학원을 다니거나 동영상 강의를 들은 적은 없다. 대부분의 학원 또는 동영상 강의는 700점대, 높아봤자 800점대 득점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주로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요즘은 900점대 이상의 고득점 수험자들이 매우 많기 때문에 900점대 중후반의 점수로는 경쟁력이 없는 느낌도 들고, 영어를 배우는 사람으로서 한번쯤 만점을 노려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나같은 학습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 바로 길벗이지톡의 토익 교재 신간 <TOEIC 900넘기기 실전문제집>이다.



이 책은 800~900점대의 고득점자들에게 적합하게 구성되어 있다. 고득점자들은 문제 유형과 출제 방향, 문제 풀이 방법 등 토익이라는 시험의 구성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 필요한 것은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을 실전에 적용하기, 즉 아는 만큼 문제를 잘 푸는 연습을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이 교재는 실전에 나오는 문제들과 유사한 문제들을 풀이하는 모의고사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 있다. 문법이나 시험에 대한 설명은 최대한 배제하여 문제풀이에만 집중할 수 있게 되어있고, 추가적인 설명은 정답 및 해석 부분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정답 및 해석 부분이 별책으로 되어있지 않은 점은 아쉽다.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7년 간의 출제 경향을 반영하여 쉬운 문제부터 어려운 문제까지 다양하게 다루고 있다. 각 문제의 난이도가 표시되지 않은 점은 아쉽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