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Mate 워드메이트 1 (단어암기용 MP3 무료 제공) - 단어와 친해지는 기적의 영어책 Word Mate 워드메이트 1
권도원 지음, 정의정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 단어를 외우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일까요? 제 생각에는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고등학교 저학년 때까지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때 학교 영어 시간이나 영어 학원에 다니면서 마지못해 외웠던, 뜻도 잘 모르면서 외웠던 영단어들이 나중에 정말 큰 도움이 되더라구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능 직전에 영단어를 외운다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대학교 이후에 또는 사회인이 되어 토익이나 토플 시험을 위해 영단어를 외우는 것은 한계가 있는데, 어릴 때는 상대적으로 시간도 많고, 머리도 말랑말랑해서 금방 외워지잖아요. 그래서 저는 나중에 아이가 생기면 다른 건 몰라도 영어 공부는 초등학교 고학년 때까지는 시작하게 할 생각입니다.

 

이번에 위즈덤하우스에서 나온 [워드메이트]는 아쉽게도 제가 공부할 만한 수준의 학습서는 아니었습니다. 어휘 수준이 (제가 보기에는) 평이하고, 일러스트와 캐릭터를 활용한 책 구성 등으로 보아 저보다는 이제 막 영어 공부를 시작한 초등학교 고학년에서 중학교, 늦게는 고등학교 초급 수준의 영어 실력을 가진 학생들이 공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기존의 교과서나 학습서, 문제집 스타일이 너무 딱딱하고 정형화되어 잘 안 맞는다는 생각이 드는 학습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이 바로 단어마다 일대일로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암기효과를 극대화시켰다는 점인데요, 만화책을 보는 감각으로 즐겁게 책을 읽는 동안 자연스럽게 영어 단어를 외울 수 있어서 기분전환도 하면서 학습 효과도 얻고 싶어하는 야무진 학습자 분들께 추천합니다. 등하굣길 차안이나 쉬는 시간, 점심 시간 등 어디서나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점도 좋을 것 같아요.

 

일러스트 때문에 이 책이 그저 귀엽고 재밌기만 한 건 아닐까 생각하시면 오산입니다~ 이 책은 각 단어마다 우리말 뜻과 발음은 물론 비슷한 뜻을 가진 유의어와 반대의 뜻을 가진 반의어, 다른 품사 표현은 물론, 자주 쓰이는 활용예와 문장 형식의 예문까지 꼼꼼하게 나와 있다는 큰 장점이 있거든요 ^^ 어린 친구들이 영어 단어를 외울 때 저지르기 쉬운 실수 중 하나가 바로 무작정 단어와 뜻만 외운다는 것인데요, 기왕 외우는 거 한 번에 정확한 발음과 유의어, 반의어, 다른 품사, 예문까지 알아두면 영어 실력이 금방 늘어난답니다.  이 책은 딱 그렇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이제 중학생, 고등학생인 제 사촌동생들한테도 추천하고 싶어요.

 

또한 이 책은 총 12과로 구성이 되어 있고, 한 과당 24개에서 42개 사이의 단어가 나옵니다. 12일 동안 하루에 한 과 또는 두 과 정도로 분량을 정해서 공부하면 적어도 2주 안에 책 한 권을 마스터할 수 있겠죠? 또한 단어를 잘 외웠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연습문제 코너도 과마다 있으니 반드시 풀어보고 넘어가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