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스피킹 핵심패턴 233
하미진 지음 / 길벗이지톡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저는 대학생 때부터 길벗이지톡의 핵심패턴 233 시리즈를 애독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산 미드 영어표현을 시작으로 영어회화, 리스닝, 영어일기 등등 이것저것 많이도 봤지요. 그래서 처음 이 책 <토익 스피킹 핵심패턴 233> 을 봤을 때 굉장히 신기하더라구요. 토익 스피킹 수험서도 한두권 본 게 아닌데, 토익 스피킹을 핵심패턴으로 배운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하고 재밌을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이번달 초부터 매일밤 총 하루에 열 개씩 패턴을 공부해왔습니다. 그랬더니 벌써 책 한 권을 마칠 날이 다가오네요 (^^*)

 

이 책의 저자 하미진 님은 종로 JRT 어학원에서 토익 스피킹 대표 강사로 활동하고 계신 분입니다. 유학파 출신으로 일반 회화, 영어 면접, 비즈니스 회화까지 스피킹 강의만 전문으로 담당하는 분이라고 해서 전문성도 느껴지고 왠지 장인정신 (^^) 같은 것도 생각나서 믿음이 확 가더라구요.

 

토익스피킹은 총 6개의 파트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이 책은 모든 파트에 꼭 필요한 핵심패턴을 포함하여 각 파트마다 필요한 핵심패턴을 나누어 총 7개의 파트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체 패턴의 개수는 당연히 책 제목대로 233개이고요 (^^)

 

본문 구성은 기존의 핵심패턴 233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핵심패턴 233 시리즈를 공부해본 경험이 있으신 분이라면 익숙하게 느끼실 거에요. 일단 STEP 1은 핵심패턴을 총 5개의 문장에 걸쳐 연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저는 영어 부분은 가리고 우리말 부분을 보면서 영어로 말하는 연습을 하는데요, 이 책은 마침 그렇게 연습하기 좋게 편집이 되어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들더라구요. STEP 2는 패턴을 적용해 대화문을 연습해볼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아랫부분에 해석이 나와 있으니 잘 가리면서 직접 말하는 연습을 하면 아주 작은 노력이지만 영어 실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실 거에요.

 

토익 스피킹 교재인만큼 토익 스피킹에 대한 안내와 시험 요령에 대한 소개도 담겨 있습니다. 일단 교재 첫머리에 토익 스피킹 시험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 사항이 나와 있습니다. 저는 아직 시험을 치러본 경험은 없는데 요즘은 굉장히 많은 분들이 취업, 승진을 위해 도전하고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모든 분들이 열공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셔서 원하시는 바 이루셨으면 좋겠습니다. 뿐만 아니라 토익 스피킹 전문 강사가 전해주는 토익 스피킹 시험 팁까지! 각 파트의 특징과 주의사항은 물론, 수험자들이 흔히 저지를 수 있는 실수와 실수를 피하는 방법까지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어서 아직 시험을 치러본 경험이 없는 저까지도 시험을 곧 보는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더라구요 ㅎㅎ

 

토익 스피킹 시험은 얼마나 영어를 유창하게 잘 하느냐를 알아보는 테스트이기도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고 일부러 문장을 길게 만들 필요는 전혀 없다고 합니다. 논리정연하고 질문의 핵심만 잘 파악하고 있으면 흔하고 쉽게 느껴지는 답변일지라도 오히려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시험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알아두고 꼭 필요한 핵심패턴만 완벽하게 암기하여 언제 어떤 질문이 나와도 바로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한다면 좋은 점수를 받으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렇게 연습하고 싶은 분들에게 <토익 스피킹 핵심패턴 233> 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