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공 TOEIC Speaking - 모의고사 5회분 포함 시나공 TOEIC 시리즈
James Song 지음 / 길벗이지톡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시나공 토익 Speaking>은 토익 스피킹 시험을 준비하는 데 있어 '기본서', '정석' 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토익 스피킹에 관한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 시험 안내부터 준비 방법, 요령, 그리고 실전에 가까운 모의고사까지...! 토익 스피킹은 사실 시험 시간만 보면 고작 6분 15초밖에 안 되는 가벼운(?) 시험이다. 하지만 이 6분 15초의 벽을 뚫지 못하고 좌절하고,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하는 사람이 아주 많다. 그런 사람들을 위해 이 책은 실제 시험에 가장 가까운 원고를 바탕으로 총 6개 파트를 정복하기 위한 팁, 이른바 <시나공법>25개를 담아 수험자들이 최대한 효율적으로 공부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점이 돋보인다.
 
토익 스피킹 시험을 효율적으로 준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시험의 형식을 파악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학습량이 부족한 수험자라도, 일단 시험이 어떤 식으로 이루어지는지, 문제가 어떻게 나오는지를 알면 절반은 알고들어가는 셈이다. 그래서 이 책 <시나공 토익 Speaking>은 먼저 각 파트의 문제 유형과 그에 맞는 대답 형식(패턴)을 꼼꼼하게 설명해 놓았다. 가령 사진이 제시되는 part2에 대비하기 위한 방법, 어떤 주제에 관해 의견을 말해야 하는 part6에 대비하는 방법 등을 보면 초심자라도 어떤 식으로 문제가 출제되고, 어떤 방식으로 대답을 구성해야 하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당장 시험을 봐야 하는, 정말 급한 수험자라면 이런 패턴만 익혀서 가도 시험에서 어느 정도 선방(!)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거기에 <시나공법>을 완벽하게 숙지하고 가면 금상첨화다. 시나공법은 토익 스피킹 시험에 대비하는 요령, 전략, 답변 틀 등 시나공이 제시하는 만점 비법을 일컫는 말로, 이 책에는 무려 25가지의 시나공법이 제시되어 있다. 이 책을 공부하면서 처음에는 나도 어떻게 답변을 구성해야 하는지 아리송했는데, 시나공법을 따라 답변을 작성하고 입으로 말해보는 연습을 해보니 큰 도움이 되었다. 토익 스피킹 시험이 회화 시험이다보니 발음이나 억양, 강세 등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도 많을 텐데(바로 나!), 그러한 팁은 '고득점 노하우'라는 제목으로 깔끔하게 정리 되어 있다. 

 

당장 토익 스피킹 시험을 볼 계획이 없어도 회화 공부를 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영어를 오래 공부하면서, 영어라는 것이 내가 몰라서 못 하는 게 아니라 많이 써먹어 본 적이 없어서, 말하는 방법을 몰라서 못하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이 책을 공부해보면서 하루에 몇 장이라도 진도를 나가고, 입으로 소리내는 연습을 해보니 자신감도 생기고 내가 듣기에 좀 더 나아지고 있는 기분이 든다. 또한 이 책에는 영어로 말하는 방법이라고 해서 발음이나 억양 같은 부분만 소개한 것이 아니라 영어로 이야기를 구성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소개가 되어 있기 때문에 작문 공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밖에도 실제 시험 환경을 그대로 복원한 모의고사 5회분 실전 CD가 제공되고 대본 및 해설집도 제공된다.  '해설'집 답게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서 학원이나 강사의 도움 없이 혼자 공부하는 수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리고 길벗 이지톡 교재라면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맞춤형 학습 스케줄까지~ 이 책 한 권이면 정말 토익 스피킹 준비하는 데 충분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