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뼈 드래곤의 귀한 딸 5
유키시로 이치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5년 6월
평점 :

유키시로 이치의 <뼈 드래곤의 귀한 딸>은 죽을 날만 기다리는 늙은 용 네무가 쓰레기통 숲에 버려져 있던 소녀 이브를 자신의 수양딸로 받아들이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판타지 만화다. 네무는 가족이 없는 이브를 가엾게 여겨서 이미 장성해 각지에 흩어져 살고 있는 자신의 다른 자식들에게 소개해 주려고 한다. 그리하여 네무와 이브는 이제까지 네무의 여러 자식들을 만났다.
5권에서 뼈 드래곤인 네무의 머리뼈에 금이 간 것을 발견하고 충격을 받는다. 이미 죽은 네무를 이브의 소환술로 환생시켜서 함께 있을 수 있게 된 것이기 때문에 그 충격은 더욱 크다. 네무와의 이별이 멀지 않았다는 생각에 슬퍼하는 이브를 보다 못한 네무는 그럴수록 더욱 빨리 자식들을 만나서 더는 이브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상태로 세상을 떠나고 싶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이브를 성장시켜야 할 텐데...
한편 이브는 의뢰 받은 조사를 하기 위해 숲으로 들어 갔다가 공격 당한 용을 만난다. 알고 보니 이 용도 네무의 아이 중 하나였고, 갑작스러운 부녀 상봉에 네무의 마음은 복잡해진다. 아버지로서 자식에게 해주지 못한 것들이 떠올라서다. 이런 식으로 이브에게 가족을 만들어주기 위해 하는 여행이 네무 자신의 가족 관계를 돌아보는 여행이 되는 과정이 흥미롭고 감동적이다. 이런 이야기를 만들어낸 작가의 상상력도 놀랍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