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비밀 클럽 5
후쿠시마 텟페이 지음 / 대원씨아이(만화)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후쿠시마 텟페이의 <방과 후 비밀 클럽>은 사립 유칼리잎 학교에 입학한 네코타 유이치가 미소녀 아리가사키 치토세가 이끄는 동아리 '방과 후 비밀 클럽'에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학원 판타지 만화다. 동아리라고 해도 방과 후 비밀 클럽의 회원은 아리가사키와 네코타, 단 두 명이다. 이들은 매일 방과 후 학교를 돌아다니면서 온갖 미스터리한 사건들을 관찰하고 해결한다. 


5권에서 네코타는 하교 시간이 지났는데도 보이지 않는 아리가사키를 찾다가 도서실 지하로 연결되는 계단을 발견한다. 마침내 재회한 아리가사키는 이 학교가 세워지기 전부터 이 땅에 살고 있었던 선주민족을 만났다고 말한다. 네코타를 따라온 선도부장 쿠로바라는 학생을 안전하게 지키는 것도 선도부장의 임무라며 수상한 용모의 선주민족 앞에 나서는데... 대체 이들의 정체는 뭘까. 그보다 미스터리가 많아도 너무 많은 이 학교의 정체는...? 


네코타와 아리가사키가 동아리방을 정리하는 에피소드도 재미있다. 이제까지 온갖 물건들로 넘쳐 있었던 동아리방을 초대형 로봇 청소기의 힘을 빌려 청소한 두 사람. 그러나 정리가 완료되기 무섭게 아리가사키는 깨끗해진 방을 다시 물건으로 채울 생각을 한다. 학교에서 음식 배달이 유행하자 이것이 '외출하지 않아도 살아갈 수 있다'라는 생각을 주입시키려는 누군가의 음모라고 의심하는 에피소드도 흥미로웠다. 미스터리로 시작해 로맨스로 끝나는 전개가 신선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