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애의 아이 - 샛별의 스피카
아카사카 아카 지음, 요코야리 멘고 그림, 타나카 하지메 글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기리에 연재 중인 만화 <최애의 아이>는 요절한 천재 아이돌 호시노 아이가 생전에 낳은 쌍둥이 남매가 자신들의 어머니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를 파헤치는 과정을 그린다. 만화를 보면서 호시노 아이의 아이돌 시절 활약상에 대해, 그중에서도 호시노 아이가 속한 아이돌 그룹 'B코마치'에서의 생활에 대해 궁금증을 많이 느꼈는데, 그런 궁금증을 풀어줄 책이 나왔다. <최애의 아이>의 스토리를 담당하는 원작자 아카사카 아카가 감수하고 직접 집필한 단편도 수록된 소설집 <최애의 아이 ~ 샛별의 스피카>다.


이 책에는 본편에 해당하는 1화부터 3화까지의 소설과 에필로그, 아카사카 아카의 단편 <시점 B>가 실려 있다. 본편에서 호시노 아이는 B코마치에 가입하고 열심히 활동을 이어가던 도중, 기획사 사장인 사이토 이치고에게 은퇴를 선언한다. 아이와 다른 멤버들의 사이가 좋지 않은 걸 알고 있었던 사장은 아이를 어딘가로 데려가 마음을 달래주려고 한다. 지방의 한 병원에 장기 입원 중인 사리나는 B코마치의 라이브를 보려고 병원을 몰래 빠져나오다 새로 온 수련의 아마미야 고로에게 붙잡힌다. 사리나는 그에게 호시노 아이의 매력을 열심히 어필하는데, 생각보다 이 수련의가 자신의 '영업'에 잘 따라온다.


아카사카 아카가 직접 집필한 단편 <시점 B>는 멤버 교체가 잦았던 B코마치에서 한동안 멤버로 활동했던 '나'가 십여 년 전 호시노 아이에게 받은 특별한 추억을 회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B코마치는 센터인 호시노 아이를 중심으로 운영되는 팀이었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주목을 받지 못하는 다른 멤버들의 불만이 컸다. '나'역시 호시노 아이에 대한 열등감과 질투심을 품고 있었고, 아무리 노력해도 아이를 따라잡을 수 없다는 생각에 괴로워하다 결국 탈퇴를 결심한다. 그런 '나'가 어느 날 밤 우연히 공원에서 아이와 마주치고 그로 인해 인생이 바뀌는 이야기. 만화만큼 감동적이니 <최애의 아이> 팬이라면 꼭 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