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미 넉 장 반의 가시공주 1
사토 자쿠리 지음, 요시다 무츠미 그림 / 대원씨아이(만화)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없고 부모 없고 친구도 없는 여고생 코바야시 신라는 사랑을 믿지 않는다. 돈 한 푼 없는 자신에게 관심을 가진 사람은 이제껏 없었고, 부모조차 돌보지 않는 자신을 남이 돌봐줄 리도 없으며, 친구조차 없는데 남자친구가 생길 리 만무하다는 게 신라의 오랜 믿음이다. 그런 신라에게 어느 날 학교 최고의 인기남 사사키 라이가 다정하게 말을 건다. 자기처럼 키 크고 잘생긴 두 친구 나카무라 카난, 아오야마 햣케이와 늘 뭉쳐 다니는 라이. 학생들은 이들을 '라이 그룹'이라고 부르며 아이돌처럼 숭배한다. 그중에서도 그룹의 중심인 라이가 자신에게 말을 걸다니,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신라는 생각한다. 


신라는 라이의 접근을 물리치고 자신의 일상에 집중한다. 학교에서는 아무와도 말을 섞지 않고 공부에만 집중하고, 방과 후에는 생계를 해결하기 위해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하는 나날을 보낸다. 라이는 신라가 '돈 없고 부모 없고 친구도 없다'는 이유로 무조건 참거나 억지로 해내야 했던 일들을 일깨워 주거나 대신 해주거나 도움의 손길을 뻗는 방식으로 조금씩 신라의 일상에 들어간다. 보는 내내 '이런 남자가 어딨어?'라는 말이 나왔지만, 있다면 좋기는 하겠네 ㅎㅎ 이렇게까지 신라에게 다가오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고 싶고, 같이 다니는 두 친구들 사연도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